코지로 프라우

(후루고리 코나에서 넘어옴)

chara_4_1.png
TVA 판

神代 フラウ(こうじろ ふらう)

게임 Robotics;Notes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즈카 카오리. 북미판은 레아 클락.
주인공이 하는 로봇 대전액션게임 《건바렐 킬밸러드 ON-LINE>>, 약칭 킬밸러 의 제작자. 킬밸러를 만든 게임제작자로서 @채널의 용어들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히키코모리라 그런지 항상 잠긴 목소리. 독특한 웃음소리인 '듀후후'가 유명.

우연히 매칭되어 카이토와 대전 후 카이토를 치터 취급하지만 의외로 카이토가 Robo-One 출전을 위해 하비 로봇 타네가시마신[1]의 조정을 위해 킬밸러의 소스를 부탁하자 하룻밤 만에 만들어 주고 그에 필요한 부품까지 알려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카이토가 Robo-One을 끝나고 타네가시마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직접적으로 등장한다. 비행기에서 내리자 어떻게 알았는지 북적대는 취재진들에게 @채널 용어를 써가며 프라우 코지로가 아니라 코지로 프라우라고 못박아 둔다. 사실 이도 본명이 아니고 본명은 후루고리 코나(古郡 こな). 타네가시마는에 이사를 옴과 동시에 중앙 타네가시마 고등학교에도 전학온다. 관광차 와서 명소 안내라도 하게 되는 줄 알았던 카이토는 이전에 제공받았던 프로그램을 대가로 이삿짐을 옮기게 됐다. 스스로 주장하길 자택경비원이라고.

가족사항에 대해서는 아버지는 도쿄에 있다고 얼버무렸고 어머니의 경우엔 침묵으로 일관하였지만, 이후 카이토가 치터 사냥을 위해서 프라우의 집에 찾아갔을 때 건배럴 애니메이션이 마지막화 이전에 중지된 이유를 설명하면서[2] 어머니를 찾기 위해서 어머니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타네가시마로 이사 왔다는 사실을 밝힌다.

트위포 계정은 FRAUKOUJIRO고 인장은 건배럴의 주인공, 트위포 내용은 주로 킬밸러에 관련된 내용이나 미친 섹드립의 향연을 펼치고 있다.프로그램을 하루 만에 뚝딱 개조하는 것과 말투를 보자면 아무래도 다루의 모에화를 보는 것 같다 매번 섹드립과 BL드립을 펼칠 때마다 게지네에게 '자중해라'라는 리트윗으로 태클을 받는 중.

주로 웃을 때는 "듀후후"라고 웃으며, 사와다 토시유키를 사와다뀽(...) 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그리고 공식 설정자료에서 나온 바로는 프라우의 금발은 염색이다! 본래 머리색은 흑발이라고 한다. 본편내에서도 머리결이 안좋다라는 언급이 나왔고, 금발이라기에는 약간 탁하긴했지만... ... 그런데 잘 안씻는다는 묘사가 나오는데 저 염색을 어떻게 유지하는가는 불명(...)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머니가 사라지기 전에 흑발이 아닌 갈색 머리를 했던 모습이 나왔다.

이 쪽도 오덕이기 때문에 건담 네타를 알아서 아키호가 프라우 보우라고 불러주는 것에 동의하거나 카이토에게 자신이 변태라고 해명할 때 "그것은 어째서인가. 도련님이니까."이라고 말한다.

히다카 스바루와는 클래스메이트이다.

프라우 보우의 서클인 프라우 코지로 팩토리의 동료로 핫토리 한쥬로, 츄츄 야스마사, 마그양, 키스폿프 등이 있다.

본인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스핀오프 코믹스 리버럴 레거시에 따르면 로보틱스 노츠에서 5년후 자기 이름을 단 게임회사를 차리는데 거기서 공개한 게임이 카이토와 스바루를 모델로 한 BL게임이었다.(...) 당연하지만 카이토를 좋아하고 있으며, 게임 중 카이토가 유일하게 알몸을 본 여성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 댓가로 카이토도 자기 알몸을 프라우에게 보여줬다. 사실은 슬로 모션을 고의로 일으키기 위해 옷을 벗고 욕조로 뛰어든 것뿐이지만.
  1. 일본에서는 ㅓ 발음이 없기에 ㅏ로 쓴다. 즉 타네가시마 머신의 말장난.
  2. 마지막화 방영직전에 제작관계자가 최소 13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는데 이 사건의 범인으로 당시 건배럴 애니메이션의 감독이었던 프라우의 어머니가 범인으로 의심받았고 실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