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아로 어린 시절 하야세 코이치를 괴롭혔던 인물. 하지만 코이치가 팩터가 된 이후로는 그의 똘마니가 되어 2인자를 자처하고 다니며 다른 학교와 싸우고 있다. 코이치가 정신차린 뒤로는 하야세 군단의 일원이 된다. 아첨에 능하다.
하야세 군단 내에서는 주로 니이야마 리사코 하고 티격태격하고 싸우는 포지션. 의외로 굉장히 성적이 좋은 우등생 (?)이며, 남을 가르쳐주는 것에도 능해서 니이야마 리사코는 그에게 벼락치기 강습을 받아서 고등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한다.
고등학교도 하야세 군단과 같은 학교로 들어왔는데 딱히 하야세 군단이랑 같이 있고 싶어서 그런 건 아니고 이 학교에 자신이 광적으로 좋아하는 아이돌 스타 쿠죠 미우가 있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이후로는 미우 얘기만 나오면 '미우미우짱 하악하악' 대는 모습을 보인다. 미우가 투어나 콘서트를 하면 빠짐없이 따라다니며 숭배 중. 그리고 주변에서 "기분나쁜 놈" 이란 소리를 듣는다.
여담으로 고등학교에선 이놈만 반이 다르다.
애니메이션에선 코이치가 중학교 3학년 때까지 팩터가 아니기 때문에, 코이치를 계속 괴롭히고 있으며 매일 점심시간마다 카레빵 사오기를 시키고 있다. 그러나 결국 코이치가 뒤늦게 팩터에 각성해서 강해진 뒤로는 처절하게 쓸렸다... 그 이후 사과하고 하야세 군단에 들어왔다. 그리고 후반에 마키나 군단 대량 흡수 때 적 마키나에게 빨려들어가 죽을 뻔 했지만 코이치가 마키나의 중심 시스템을 박살내버리면서 구사일생했다. 애니에선 미우가 아이돌이 아니라서 이놈도 별 관심이 없다.
슈퍼로봇대전 L에서는 신동경시로 전학 가기 전의 이카리 신지를 괴롭히는 놈으로 나온다. 이후에도 가끔 인터미션 중에 얼굴을 비치는편, 아이돌 콘테스트의 관객으로라든가.
원작판 설정을 따르는 슈퍼로봇대전 UX에서는 코이치가 팩터 능력을 각성시킨 시점부터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신나게 쳐맞으면서 등장한다(...). 더불어 아이돌계 여성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기에 빠돌이로서 굉장히 바빠졌다. 셰릴 놈이 반역죄를 뒤집어쓰고 알카트라즈에 수감됐을 땐 석방 서명운동을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