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힐라, 코믹 메이플스토리/등장인물
목차
1 원작과 코믹 메이플의 차이점
- 오르카와 라이벌이라고 한다.
- 힐라가 아스완을 검은 마법사에게 바치게 되는 경위가 다르다.
- 원작보다 많이 착해졌다. 65권까지는 원작의 느낌이 났는데 66권부터 급속도로 착해졌다. 사실 힐라뿐만 아니라 오르카, 아카이럼도 원작보다 많이 착해졌다.
2 본편
2.1 53권
파일:Attachment/오르카(코믹 메이플스토리)/코메의만행2.png
코믹 메이플스토리 53권에서 등장했다. 그런데 오르카와 라이벌이라는 것이 나오며 격하게 말싸움을 벌인다.
그 후 아타르에게 오르카가 아타르의 누나를 치료해 준 것이 아닌 심장을 빼내 언데드로 만들었다는 진실을 알려주고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인다.
힐라의 과거도 어김없이 왜곡을 당했는데, 원작과는 달리 이아손 왕이 힐라를 대무녀로 임명한 후 메디사가 전통인 성수를 뿌리려 하자 극구 말리고, 충성스러운 메디사[1]가 몰래 세수하는 물에 성수를 뿌리자 그 물로 세수를 한 힐라의 얼굴이 사라져 있었다.
힐라는 그것을 알자 메디사를 해치우려 하다 이아손이 오자 도망가고, 검은 마법사를 불러낸다.
이때 모습이 팬텀 튜토리얼의 여제 변장 모습인데 검은 마법사와의 대화를 보면 이 얼굴도 자신의 영혼을 바쳐서 얻어낸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무녀의 구슬을 깨서 아스완 백성들의 영혼을 바쳐 지금의 모습으로 바뀐다.
2.2 54권
진실을 알고 난 아타르가 마침내 자신에게 충성을 맹세한다. 그러자 손을 뻗어서 아타르를 일으켜준다. 그리고나서는 "내가 원하는 건 노예가 아니야, 친구지!"라는 대사를 하여 아타르의 얼굴에 홍조(!)를 띠게 한다. 이후 함께 식사를 하러 가다가 아타르가 부탁이 있다고 하자 "손을 놓아달라는 것만 아니라면 뭐든지."라고 대답하고 카이린을 밖으로 내보내 달라는 부탁을 듣는다. 그러자 카이린과 함께 복수할 생각 아니었냐고 묻지만 곧 들어주기로 하고 부하를 시켜서 카이린을 밖으로 보내기로 한다. 이후 아타르와 함께 식사를 하며 아타르의 누나를 되살릴수 있냐는 말에 그건 어려울 거라고 대답한다. 이후 오르카의 위치를 묻는 아타르에게 밀궁에 있다고 알려준다. 그리고는 아타르에게서 그곳에 들여보내 달라는 말을 듣지만 밀궁은 오르카의 허락 없이는 아무도 못 들어간다고 말하며 서두르지말고 기회를 보면 오르카를 없앨 기회가 올 거라고 말하며 축배를 든다. 후반부에는 팬텀이 꽤 부자니까 납치해서 돈을 벌자며 아타르에게 팬텀을 납치하게 한다. 이후 마지막에 아타르가 돌아오지 않는 걸 보고 도망갔다고 생각하며 화를 내면서 부하들을 시켜 아루루 일행을 잡게 한다.
2.3 55권
아스완 탈환으로 레이드온 아.주.바 원정대를 말로 뿔뿔이 흩어지게 만든다. 보스들이 한권만에 와작살나는 개막장 전개속에서 작가가 또다른 개막장 전개를 시전해서 살았다.
2.4 56권
2.5 57권
2.6 58권
2.7 59권
2.8 60권
2.9 61권
2.10 62권
2.11 63권
2.12 64권
2.13 65권
2.14 66권
2.15 67권
루미델 제국과의 전쟁에서 패한 충격으로 앓아눕는다 자신에게 병문안을 온 데몬슬레이어에게 자신은 아스완에서도 조그만 마을에서 태어났지만 지하세계인 아스완에서 유일하게 밤하늘을 볼 수 있는곳으로 가난이 싫어 고향에서 뛰쳐나온 애기를 하며 고향의 밤풍경을 그리워한다 그런 자신을 위로한 데몬슬레이어에게 감격해 당신같이 착한 분이 왜 검은마법사님을 따르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말하며 자신의 언데드군단을 지휘권을 데몬에게 넘겨준다.
2.16 68권
아카이럼의 뱀이 아스완에 뱀구멍을 통해 갔다오는 것을 윌이 알고 아스완에 남아있던 힐라에게 계획을 전한다. 그 게획을 듣고 경악하며 그 계획이 커멘더님이 세운 계략이냐고 묻자 아카이럼의 뱀이 윌의 계획이라는 사실을 전하자 윌이라면 검은 마법사의 총애를 받는 교활한 수제자로 데몬슬레이어가 윌을 당해낼 수 있을지 걱정한다. 알파가 피엥의 잔소리에 싫증을 느껴 밖에 나왔다가 아카이럼의 뱀에게 최면을 당해 힐라가 있는 장소로 유인하고 자신에 대해 묻는 알파에게 자신이 군단장 힐라라는 사실을 당당히 밝히며 자신을 끝장내라 말한다. 알파는 그런 힐라에게 자신보다 약한 상대와 싸울 수 없다며 알파는 돌아간다.[2] 아카이럼의 뱀이 당초의 계획과 달리 왜 아무것도 모르는 소녀인 척해 알파에게 동정을 사는 작전을 그대로 실시하지 않냐고 묻는 아카이럼의 뱀에게 어차피 이런 뻔히 보이는 작전에 속지 않을 것이라며 어차피 알파는 자신을 포로로 잡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알파가 자신에게 준 약을 먹고 기력을 되찾은 후 싸우자고 말하며 샘이 있는 장소로 옮겨간다. 알파가 사라진 후 지금까지의 계획과는 달리 블러드 투스가 나타나자 불안해하는 아카이럼의 뱀에게 어차피 아스완에 있는 모든 몬스터는 자신의 부하라며 아카이럼의 뱀을 진정시키고 블러드 투스에게 명령을 내리나 블러드 투스가 가짜 피엥에게 조종당해 공격당한다. 그 직후 알파가 블러드 투스를 공격해 힐라를 구해주려 하나 가짜 피엥에게 납치당한다.
자신을 구하러 온 알파에게 륀느가 준비한 양육 프로그램은 분명히 존재했지만 그건 피엥 같은 아바타 형태가 아니라 알파와 베타의 몸속에 직접 입력된 것으로 그 프로그램에 따라 거울 세계로 가게 된것으로 피엥은 륀느의 양육 프로그램이 아닌 윌이 창조한 가짜로 윌과 피엥의 대화에 의하면 알파와 베타의 몸속에 있던 양육 프로그램이 작동하기 시작하였고 완벽하게 자라기 전에 거울세계에 제로가 나가면 점점 쇠약해져 결국엔 목숨을 잃게 되므로 피엥이 알파와 베타가 완전해지기 전에 륀느의 뜻을 거짓으로 전해 윌을 쓰러뜨리고 거울세계로 나가자고 충동질할 음모를 꾸민다고 알려준다. 피엥이 검은 마법사를 공격하는 것에 알파가 갈등을 느끼자 피엥이 검은 마법사를 소멸시키려는 게 아닌 부활시키는 것이라며 알파를 충동질해 피엥을 공격하게 한다. 그 직후 윌이 알파와 베타에게 나타나 윌과 음모를 꾸민 피엥은 윌이 복제해 만들어낸 가짜라는 사실을 밝히며 알파를 조롱하며 그 사실이 밝혀진 직후 알파를 속인 것에 죄책감을 느끼며 밤하늘을 보고 싶다며 중얼거린다.
모든 일이 끝나고 답답한을 느끼고 이때 자신의 방에 들어와 떠날 때가 되었다고 말하는 수수께끼의 소리를 듣는다. 메이플 월드 정복의 회의하는 군단장들의 장소에 들어와 루미델 제국의 공격을 스카 용병단에 맡기자고 건의한다.
2.17 69권
스카 용병단의 친위대장이 되어서 등장 스카 용병단의 친위대에 알파가 팥죽이란 이름으로 들어온것을 보고 놀란다 알파를 보고 싸움에 굶주린 눈빛 이런 애가 아니었는데라고 속으로 생각한다.
2.18 70권
마지막 컷에서 루미델 제국을 침략하기 위해 데미안, 스우, 알파, 프란시스와 함께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