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플랜트

1 개요

전뇌전기 버추얼 온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연구 단체.

0플랜트라는 이름은 9개의 플랜트가 생긴 뒤 붙여진 이름으로, 그 이전에는 이 플랜트의 존재 자체가 비밀이었다.


2 목적

문 게이트가 발견된 이후, 발견된 문 게이트의 연구를 위해 만들어진 조직이다. DN사는 문 게이트가 DN사의 새로운 돈줄이 될 거라 생각해 문게이트와 V크리스탈의 연구를 위해 만들었으며, 이를 위해 막대한 예산이 들어가고 수많은 우수인력[1]들이 투입되었다.

V크리스탈 해석과, 그 V크리스탈의 해석을 위한 전뇌허수공간의 연구, BBB유닛을 이용한 발 바스 보우의 복구와 그를 위한 V컨버터의 개발에서부터 쉐도우에 대한 연구까지 버추어로이드에 대한 시작점이 된 단체이다. 그러나 V프로젝트가 실패하고, DN사에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게 된 0플랜트를 경계하던 상층부의 의향과 일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XMU프로젝트의 참가자들에 의해 개발된 전투병기로서의 버추어로이드가 DN사의 상층부의 관심을 모으게 되며, 전투병기로서의 버추어 로이드를 거부하던 0플랜트는 해체되었다. [2]

이후 9개의 플랜트가 생겨나고, 개발자들은 이 9개의 플랜트로 흩어지게 된다.


3 기타


0플랜트의 오리지널기체들이 만들어진 곳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셋이 전부 다 사고를 쳐 버려서 문제지...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을 참고할 것.
  1. 이 우수한 인력은 연구자들은 능력적으로 뛰어난 인력으로만 선발된 것이 아닌, V포지티브가 일정치 이상인 인물들만이 선발되었다. 또한 과거 좌절되었던 XMU프로젝트의 참가자들도 다수 참가했는데, 이들의 존재는 V프로젝트의 좌절 이후 0플랜트의 방향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해체 과정에서 0플랜트가 소유하고 있던 쉐도우에 관한 관련자료 대다수가 소실되었다. 이는 결국 인류가 쉐도우에 대한 제대로 된 대처법도 같이 잃어버리게 된 것과 마찬가지임을 의미하게 되었고, 결국 포스&마즈 시점에서도 쉐도우에 대한 대처법은 버추어로이드를 조종하지 않는다 외엔 존재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