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9 애브젝트 테스터먼트

파일:Attachment/f0009417 4ed1c6294748c.jpg

1 개요

헤일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모니터(관리자) 중 하나.

2 행적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의 343 길티 스파크의 영상기록에 잠깐 나온다. 제 03시설 헤일로를 담당하는 모니터로, 길티 스파크가 선조들에 대한 것들이 사라지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내자 쿨하게 '우린 잊혀져야 한다.'고 반박한다. 시크한 모니터

인류-코버넌트 전쟁 후 UNSC가 그의 헤일로 인근 소행성에 기지를 건설했는데, 인류가 계승자이어서 테스터먼트가 허락한 것일 수도 있다. 지금까지 등장한 모니터 중에서 유일하게 자기 헤일로에 접근한 인간에게 아무런 터치를 안 한 모니터다. 한 놈은 헤일로에 집착해서 광기상태에 빠졌고 한 놈은 계승자에게 실험하려고 했고 한 놈은 그레이브마인드에 잡혀서 맛이 갔다. 그리고 마지막 한놈은 시설관리를 게을리하다가 플러드 유출 크리(..)

헤일로 4에서 제03시설과 위에 언급된 그곳의 UNSC기지가 등장해 이 녀석도 나오는 게 아닌가 했지만 결국 나오진 않았다. UNSC가 헤일로에 기지를 건설해서 연구하면서 해체를 준비하고 있음에도 피해를 입었다는 소리는 없는 것을 보면 길티 스파크처럼 헤일로에 집착하는 타입은 아닌 듯.

3 기타

다른 모니터들처럼 앞에 붙은 숫자는 번지가 잘 써먹는 숫자 7과 관련있다. 49=7x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