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 거래소

188_Trading_Post.jpg

1 개요

188 Trading Post

폴아웃: 뉴 베가스의 등장지역. Highways 93과 Highways 95가 교차하는 지점[1]이기 때문에 "93+95=188 이니까"라는 이유로 188거래소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2 특징

지역 모티브 자체가 고속도로 교차점이기 때문에 보울더 시티 혹은 노박에서 아무 생각 없이 뉴 베가스를 향하는 큰길을 따라가면 자연스럽게 도착하게 된다. 장소 자체는 약간의 NCR 병사들이[2] 배치되어 있는 소규모 주둔지이며, 지명답게 주둔지 규모에 비해 상인들이 많이 있는 것이 특징.

주요 NPC는 베로니카 산탄젤로건 러너의 파견직원 알렉산더[3], 전직 NCR 군인이었던 "무기 상인"[4]. 알렉산더와 무기 상인이 보유 캡도 많은 편이며 총기나 폭발물 쪽의 쓸만한 아이템을 많이 팔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주 들르게 되는 장소이다. 리로딩 벤치와 작업대[5]가 있어서 이것저것 만들기도 편하다.

다리 밑에는 기상캐스터(Forecaster)라는 소년이 예언을 하고 있는데, 배달부의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해당지역에 있는 베로니카와 관련된 이야기, 모하비 황무지에 일어날 일들과 후버 댐 전투까지 다양한 예언을 한다. 단 이 예언도 공짜는 아니고 종류별로 100캡씩 줘야 들을 수 있고 한번 들은 종류의 이야기는 들을 수 없다. 종류별로 다 듣고 또 들을 수 없냐고 하면 머리가 아파서 한동안은 안되겠다고 한다.
  1. 굿스프링이나 보울더 시티와 마찬가지로 현실 세계의 미국에 실존하는 장소를 바탕으로 만든 지역이라고 한다.
  2. 초기에는 일반병이지만 나중에는 중보병이 배치되는 것도 볼 수 있다.
  3. 총기 40 체크를 통과해야 거래를 할 수 있다. 당연히 처음 한 번 통과하면 이후로는 스킬체크가 없다.
  4. NPC 이름이 Arms Merchant이다. 전직 NCR 군인이고 지금도 NCR과 주로 거래하는 듯.
  5. 오브젝트 작업대는 없지만 베로니카(...)를 작업대 대용으로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