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물리학의 힘
기본 상호작용 문서 참고.
2 블랙 베히모스에 나오는 힘
2.1 개요
블랙 베히모스에 등장하는 이능력으로 세상에 존재하는 초자연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들 중 대표적인 4가지.
각각 정신의 힘 '생츄어리', 육체의 힘 '아나케미', 마음의 힘 '죄의 원리', 영혼의 힘 '헤븐 오어 헬'이 그것이다.
2.2 생츄어리
Sanctuary. 정신의 힘. 이리스타의 '탈리스만'이 사용하는 힘이며, 13화의 미하일의 말에서 제대로 된 설정이 공개되었다. 미하일의 말에 따르면 '탈리스만이 되면 얻을 수 있는 힘, 정신을 현실로 구현하는 기적은 '생츄어리'라고 부르는 작은 엔진에서 비롯된다' 즉 생츄어리는 정신을 현실로 구현시켜주는 엔진이다.
이리스타 문서 참고.
2.3 아나케미
Anachemi. 육체의 힘. 폴만의 '데빌즈 오운'이 사용하는 힘으로, 인체를 강제로 개조하여 쉽게 죽을 수 없는 몸으로 만든다. 개조된 뇌가 신체를 원자 단위로 조종할 수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몸을 개조할 수 있고, 개조된 심장은 여러 가지의 것들을 펌프질 할 수 있어 몸뿐만 아니라 옷이나 무기도 뽑아낼 수 있다. 크게 신체의 '변형'과 '회복'으로 나눌 수 있겠다.
신체만이 아닌 무기 등을 조종하는 힘은 '아나케미 포스' 로 따로 구분한다.
2.4 죄의 원리
The Theory of Sin. 마음의 힘. 아셰스의 핑크스미스에서 사용되는 힘. 10개의 '죄'인 분노, 질투, 식욕, 탐욕, 자만, 성욕, 나태, 혼돈, 좌절, 붕괴에 대해 연구하여 얻은 공식을 토대로 '죄'가 초래하게 될 '결과'들을 감정만으로 구현시킬 수 있는 기술. 각각의 감정을 각각 점, 선, 면, 입체의 4단계로 나눈다.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경지에 오르려면 사용하는 죄의 감정과 완전히 일치되어야 한다.
핑크스미스 문서 참조.
2.5 헤븐 오어 헬
- Heaven or Hell. 영혼의 힘. 마녀들이 사용한다. 마녀의 영혼은 일반인의 3배 정도로 크기 때문에, 육체만으로는 그 영혼을 전부 담을 수 없어 혈액과 그림자 속으로 넘치게 되었고, 혈액에는 영혼의 선한 면이, 그림자에는 영혼의 악한 면이 스며들어 천사와 악마, 헤븐 오어 헬이라고 부른다.
마녀(블랙 베히모스) 문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