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의미는 제5원소로, 거울전쟁 시리즈의 인물은 5대 원소신 으로. |
- 상위 항목 그라나도 에스파다
1 소개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등장하는 가공의 물질들로 신대륙에 존재하는 '자연의 강력한 힘이 담겨진 5가지의 물질'을 지칭한다. 물의 성마수, 바람의 오타이트, 대지의 석화가스, 불의 로돌라이트, 마음의 코라존을 가리킨다.
최초로 5대 원소라는 개념이 등장한 것은 의외로 꽤나 빨랐는데, 기간떼 군도와 불의 섬이 업데이트된 2007년이었다. 불의 섬 레이드 보스로 등장한 불의 마녀 샤크미스와 레이드 성공시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재료템으로 만드는 데프로다인 웨폰 시리즈가 바로 그것으로, 당시 그저씨들의 격렬한 항의 끝에 프로젝트 전체가 엎어지며 그대로 무산될 위기에 처한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난 2008년에 제3문명 업데이트에서 5대 원소와 하늘길이 직접 언급되었고, 다시 1년이 지난 2009년에 물의 성마수와 바람의 오타이트가 연달아 업데이트되며 5대 원소 프로젝트가 재발동된다. 그러나 생각 외로 스토리가 장황하고 인기가 없자, 외전격인 카스티야와 바이런이 나왔다가 2011년 루치페르 성이 업데이트 되고 나서야 대지의 석화가스 이후의 스토리가 나오게 되었다. 이후 2012년 샤론과 함께 불의 로돌라이트 스토리가 풀리고, 2013년 5대원소 마지막 스토리인 신인의 숲이 업데이트 되면서 2007년 데프로다인 사건 이래 장장 6년만에 모든 떡밥의 출시를 완료했다. 하지만 해결해야할 떡밥은 산더미다
해당 속성의 모티브는 출동 지구특공대의 땅, 불, 바람, 물, 마음으로 추정된다. 해당 속성의 절대반지의 업데이트 계획까지 있었던걸로 봐선 빼도 박도 못할듯(...)[1]
2 물의 성마수
알 쿠엘트 모레자에 있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처음 시작할 적에 앙드레 장쥐르가 떠오라 하던 그것. 최초 발견자는 딜로스 라템으로 보이며, 딜로스 라템이 성마수 분천에 알 쿠에트 모레자를 지어 마에 오염되어 있던 성마수를 억제하고 있었다. 이후 몬토로의 계략으로 성마수에 의해 유르겐 푸르홀렌이 괴물이 되어버리고 오르테가 푸르홀렌이 광폭화 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를 개척가문이 억제하는게 물의 성마수 메인스토리. 이후 성마수는 정제되어 개척가문이 계속 가지고 있다가 신인의 숲 에피소드에서 시에라 로스에게 강탈당한다.
3 바람의 오타이트
토르쉐 백작이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원천 정제법 또한 알고 있다. 이를 이용해 인형들을 만들어 이용하고 있으며, 과거 십인귀족 시절에는 집속마법포를 만들어 강력한 병기로도 활용하였으나 그 처참한 모습에 전쟁에 빠져 신대륙으로 건너왔다. 실제로 토르쉐 박사의 집속마법포에 한순간 잿더미로 변해버린 브리스티아의 상처자국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제정신으로 만질 물건은 아니었다. 바람의 오타이트 퀘스트를 통하여 정제하였으나 정제되자마자 유르겐이 훔쳐간다. 이후 유르겐이 성마수에 의해 괴물화된 몸을 정제된 바람의 오타이트로 조절하면서 강력한 힘을 얻었다. 토르쉐박사가 마음만 먹으면 다시 정제할 수 있는 물건이라 다른 원소들과는 달리 딱히 도둑맞은게 문제는 아닌모양. 유르겐이 문제를 일으킬게 걱정이지.
4 대지의 석화가스
세데크렘에 봉인되어 있다가 폭주해서 평범한 거인들이 사는 늪지대였던 부패한 땅을 초토화 시켜버렸다. 부패한 땅의 던전 세데크렘은 다름 아닌 대지의 석화가스에 석화된 거인 아르거스의 몸속이다.[2] 이후 코르테스가 가지고 있다가 폭주해서 루치페르성의 지하 실험실에서 거대한 석화 괴물이 되어버리는데, 그걸 개척가문들이 토벌하고 대지의 석화가스를 정제하였다. 현재는 베아트리체가 가지고 있는 중.
5 불의 로돌라이트
에라크의 오쿨타에 봉인되어 있었다. 몇십년전 에라크를 파멸로 몰아넣은 대폭발이 바로 불의 로돌라이트가 폭주한 흔적. 그 원인은 에밀리아 지아니노의 아버지인 로렌초박사가 에라크의 추장 자렌[3]을 현혹하여 불의 로돌라이트의 봉인을 해제해버린 뒤 로돌라이트가 폭발하자 자렌의 심장으로 로돌라이트를 억제해야 한다는 말로 자렐이 스스로를 희생하여 로돌라이트의 폭발을 최소한으로 하도록 유도한 뒤 로렌초 박사는 로돌라이트와 자렌의 심장을 가지고 튀어버린다. 샤론과 함께 에라크에 가서 에라크 대폭발의 진상을 알게된 후에 불의 로돌라이트는 개척가문의 손에 들어가게 된다. 현재는 개척가문이 가지고 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