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트랜스포머 존의 등장 집단.
구성원 전원이 기존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나왔던 데스트론 합체전사나 거대한 트랜스포머로 이루어져 있다.
디자인에는 살짝 어레인지가 가해져 있으며 모두 그리스나 로마 기사풍의 괴상한 갑옷을 입고 있다.
2 구성원
- 초신장군 오버로드
성우는 노다 케이이치. 원작과 성우가 동일하다.
전전작인 트랜스포머 초신 마스터포스의 파괴대사 오버로드다.
무장은 거대한 창. 이외에도 작중에서 기존 오버로드의 볼트 매셔를 사용했다.
9대 마장군의 리더로 작중에서는 초반에 메나졸, 어보미너스와 함께 페미니아 행성을 멸망시키고 이후 메나졸, 어보미너스, 브루티커스와 함께 행성 존을 침략해 에너존 Z를 강탈해간다.
- 괴어장군 킹포세이돈
성우는 히라노 마사토. 원작과 성우가 동일하다.
전전작인 트랜스포머 초신 마스터포스의 시콘즈 심해합체병사 킹포세이돈이다.
무장은 거대한 삼지창. 오버바이트는 합체에 참여하지 않았는지 장비하고 있지 않다.
작 중반에 데바스터, 프레다킹, 다이나자우라와 지구를 침략하지만 조디악의 힘을 받은 다이 아틀라스와 소닉 봄버의 '존 모드 어택'에 끔살당한다.
- 기술장군 데바스터(데바스테이터)
성우는 카케가와 히로히코. 원작과 성우가 다르다.[1]
트랜스포머 G1의 빌드론(컨스트럭티콘) 거인병 데바스터다.
무장은 오른팔에 달린 드릴.
작 중반에 킹포세이돈, 프레다킹, 다이나자우라와 지구를 침략하지만 지하에서 기지를 발휘한 다이 아틀라스에 의해 용암에 빠져 끔살당한다.
- 정보장군 메나졸[2]
성우는 히라노 마사토. 원작과 성우가 다르다.[3]
트랜스포머 G1의 스턴트론(스턴티콘) 합체병사 메나졸이다.
무장은 팔의 방패를 부메랑처럼 사용한다. 설정상으로는 어깨에 미사일 포드를 장비하고 있으며, G1에서 사용하던 이오나이저 소드는 설정상으로 장비하고 있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초반에 오버로드, 어보미너스와 함께 페미니아 행성을 멸망시키고 이후 오버로드, 어보미너스, 브루티커스와 함께 행성 존을 침략해 에너존 Z를 강탈해간다.
참고로 설정화에서도 본작에서도 어째서인지 날아다닐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구부정한 자세로 있다.
- 요수장군 어보미너스
트랜스포머 G1의 테러트론(테러콘) 합체병사 어보미너스다.
무장은 팔에 달린 대검 및 거대한 총.
초반에 오버로드, 메나졸과 함께 페미니아 행성을 멸망시키고 이후 오버로드, 메나졸, 브루티커스와 함께 행성 존을 침략해 에너존 Z를 강탈해간다.
원작에서의 단순무식한 모습과는 달리[5] 본작에서는 지능이 꽤나 상승한 듯한 모습을 보인다.
- 공룡장군 다이나자우라(트립티콘)
트랜스포머 G1의 다이노베이스 다이나자우라다.
무장은 가시가 달린 곤봉 및 입에서 발사하는 에너존 데스트로 빔.[7]
작 중반에 킹포세이돈, 데바스터, 프레다킹과 지구를 침략하지만 조디악의 힘을 받은 다이 아틀라스와 소닉 봄버의 '존 모드 어택'에 끔살당한다.
합체전사를 일반 트랜스포머 수준으로 보이게 할 만큼 거대했던 사이즈는 소형화되어 보통의 합체전사 수준의 몸집을 가지고 있다.
- 야수장군 프레다킹
성우는 키시노 유키마사. 원작과 성우가 다르다.[8]
트랜스포머 G1의 애니머트론(프레데콘) 거중합체병 프레다킹이다.
무장은 G1에서 사용했던 장검인 포톤 사벨. 다만 날 부분이 톱날 모양으로 어레인지되어있다.
작 중반에 킹포세이돈, 데바스터, 다이나자우라와 지구를 침략하지만 같이 간 인원 전원이 끔살당한 뒤 도망가다가 비클모드 상태의 소닉 봄버의 위에 탄 다이 아틀라스의 '존 파워드 커터'에 두동강난다.
- 암흑장군 블랙자락[9]
성우는 키시노 유키마사.[10] 원작과 성우가 다르다.[11]
트랜스포머 더 헤드마스터즈의 공포대제 메가자락이 마스터포스에서 파워업한 암흑대제 블랙자락이다.
무장은 꼬리부분에서 강력한 전류를 흘려보내는 기술.
오버로드, 메나졸, 어보미너스, 브루티커스가 행성 존에서 실컷 깽판을 부린 뒤 에너존 Z를 강탈하고 돌아가자 그들을 뒤쫓는 사이버트론 앞에 나타난다. 이후 전류로 우주선을 마비시킨 후 다시 사라진다.
- 화염장군 브루티커스
성우는 없다.
트랜스포머 G1의 컴뱃트론(컴뱃티콘) 합체병사 브루티커스다.
무장은 기존 G1의 브루티커스도 사용하던 등에 달린 캐논.
오버로드, 메나졸, 어보미너스와 함께 행성 존을 침략해 에너존 Z를 강탈해간다.
작중 비중은 9대 마장군 중에서도 한없이 바닥에 가까워 대사도 한마디도 없다. 그나마 등장 장면도 정말 정말 유심히 봐야 보이는 정도로 휙휙 지나가버린다. 이후 전개된 코믹스에서는 단독으로 행성 존을 침략하는 에피소드가 있다.- ↑ G1에서는 가토 세이조, 헤드마스터즈에서는 다나카 료이치 성우였다.
- ↑ 코믹스에서는 첩보장군
- ↑ G1과 헤드마스터즈 모두 토타니 코지 성우였다.
- ↑ G1에서는 시로야마 켄, 헤드마스터즈에서는 히라노 마사토 성우 였다.
- ↑ 테크스펙에서도 디셉티콘의 합체전사들 중 지능이 가장 낮다.
- ↑ G1에서는 시마카 유우, 헤드마스터즈에서는 히라노 마사토 성우였다.
- ↑ 9대 마장군의 기술 중 유일하게 작중 기술명이 나왔다.
- ↑ G1에서는 이나바 미노루, 헤드마스터즈에서는 니시무라 토모미치 성우였다.
- ↑ 코믹스에서는 악령장군
- ↑ 엔딩 스텝롤에는 카케가와 히로히코로 잘못 표기되어 있다.
- ↑ 헤드마스터즈와 마스터포스에서는 긴가 반죠 성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