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콘즈

1 트랜스포머 초신 마스터 포스의 등장 집단

트랜스포머 초신 마스터포스에 등장하는 데스트론의 전투원(드론). 터틀러이외에는 본능만으로 행동하는 양산형 메카이며 인간들 입장에선 괴물이 따로 없지만 항상 사이버트론 전사들의 공격에 어이없이 파괴되는 이른바 야라레메카. 완구에서는 전원이 로봇 모드로 변형이 가능하지만, 극중에서는 묘사되지 않았다. 합체 병사의 부대 이름이 일본 이름으로 "~트론"이 아닌 첫번째 예이기도 하다.

애니메이션 본편에서는 개개인이 로봇으로 변신하지는 않지만 완구상으로는 가능하다. 미국 G1 코믹스 및 일본의 스크램블 대결전 코믹스 내에서는 양산형이 아니라서 그런지 6인 모두 로봇으로 변신한다.

단체 테마곡이 존재한다. 제목은 See See 시콘즈

부른 사람은 히라노 마사토(터틀러 성우)

'터틀러(일본 발음 - 타토라)~ 터틀러~ 어떤 호랑이(일본어 - 토라)??? No~ No~ 거북이 거북이' 로 시작되며 처음부터 끝까지 말장난으로 이루어져 있는 굉장히 이상한 곡이다.

1.1 멤버

  • D-312 씨콘즈 지휘관 터틀러
성우는 히라노 마사토
14화에서부터 등장하는 거북형 메카. 씨콘즈에서 유일하게 대화가 가능하며[1] 씨콘즈을 지휘하고 다양한 작전을 실행한다. 킹 포세이돈으로 합체할 때는 몸통으로 변형된다. 명령에 충실했으나 33화에서는 포로가 된 크라우다와 함께 사이버트론 기지를 파괴한다고 하다가 크라우다를 구출하는 방향으로 작전을 세우고 기가와 메가에게 허위 보고를 한듯한 행동이 37에서 나온다. 리더 보정인지는 몰라도 마지막까지 죽지 않고 살아남는다. 무기는 검과 캐논포, 레이저포.
  • D-313 해중파괴병 오버바이트
2화에서부터 등장하는 상어형 메카. 킹 포세이돈으로 합체할 때는 총으로 변형된다.
  • D-315 수중폭파병 랍크로우
2화에서부터 등장하는 새우형 메카. 킹 포세이돈으로 합체할 때는 오른팔로 변형된다.
  • D-314 해양공작병 크라켄
3화에서부터 등장하는 가오리형 메카. 수중전뿐만 아니라 공중전도 가능하다. 킹 포세이돈으로 합체할 때는 왼팔로 변형된다.
  • D-316 심해공격병 걸프
1화에서부터 등장하는 실러캔스형 메카. 킹 포세이돈으로 합체할 때는 오른쪽 다리로 변형된다. 작중 제일 먼저 등장했다.
  • D-317 기뢰공격병 텐타킬
1화에서부터 등장하는 오징어형 메카. 킹 포세이돈으로 합체할 때는 왼쪽 다리로 변형된다.

1.2 합체전사

KingPoseidon1.jpg

  • D-318 심해합체병사 킹 포세이돈
성우는 히라노 마사토
14화에서부터 등장하며 터틀러가 몸통으로 변하며 다른 씨콘즈 중 5개가 양쪽 팔, 다리, 총으로 변형해서 합체하는 거대한 병사. 합체시 인격은 터틀러가 계승한다. 합체할때나 사이버트론의 앞에 나타났을 때 "키~잉 포세이돈!"라고 외치는 것이 특징이다. 검과 씨콘즈가 변형된 총이 무기이다. 합체 요원 이외의 씨콘즈을 이용한 인해전술이 가능한 심해야말로 진가를 발휘하지만 육상에서도 갓마스터를 일격에 날려 버리는등 강한 파괴력을 과시하며 세계 각지에서 수없이 슈퍼 진라이와 사투를 벌였다. 중반까지는 데스트론 최강을 자랑했지만 싸움속에서 합체에 필요한 씨콘즈들이 파괴되어 킹 포세이돈으로 합체하지 못하고 철수하는 장면도 보였다. 장난감으로는 타트라 이외의 5구가 각각 팔다리 외에 건 모드로 변형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존 스크램블 합체 로봇에도 합체가 가능하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만화에서는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비스트 워즈 세컨드에서는 랍크로우를 제외한 5체의 몸색깔을 변경한 갓 넵튠이 등장. 그들도 씨콘즈로 불렸지만 전원이 자아를 가진 우주 해적으로 나왔다.

2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등장 집단

비스트 워즈 세컨드에서의 데스트론(프레데콘)의 하위 집단.

위에 나온 6인중 랍크로우를 제외한 나머지 5인의 색놀이다.

우주해적이라는 수식어답게 거대한 배를 타고 우주를 떠돌아다닌다.

대부분의 생활은 비스트 모드에서 행해지고 있다. 다만 기계화동물이라서 그런지 변신구호는 트랜스폼

개별로 변형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하프쉘을 제외하면 스큐레가 딱 한번 혼자서 변형한 적이 있고[2] 이외에는 단체로 변형한다.

데스트론 소속이라기보다는 단순히 제 3의 세력에 가까우며 해적으로서의 프라이드가 높고 사이버트론과 데스트론 어디에도 협력도 적대도 하지 않는다.

우주로 재출항했을때 인공혹성 네메시스에 의해 갈바트론(BW2)에게 조종당하기도 한다.

사이버트론에 의해 구출된 이후 타고 다니던 배의 에너지를 사이버트론에게 넘겨주고 자신들은 인공혹성 네메시스를 타고 우주를 여행한다.

2.1 멤버

  • 해적두령 하프쉘

성우는 니시마츠 카즈히코

시콘즈의 두령. 거북이로 변형한다.
기본적으로 리더십 강하고 냉정침착하지만 의외로 눈물이 많으며 부하들로부터는 존경받고있다.
동료들과 같이 평상시에는 비스트 모드로 있는 경우가 많지만 교섭을 할 때에는 보통 로봇모드 상태에서 행한다.
라이오 콘보이에게 인공혹성 네메시스의 무서움을 알려주었으며 떠날 때에는 다음에 다시 붙자고 하였다.
참고로 갈바트론은 하프쉘을 멍청하고 아둔한 거북이라고 부르고 있다.(...)

주 무장은 등에 달린 쉘 캐논, 거북이 등껍질을 회전시켜 던지는 쉘 커터

  • 해적뇌격병 테러맨더

성우는 비후 히토시

시콘즈의 일원. 가오리로 변형한다.
시콘즈에서 가장 젊은 전사로 유일하게 비행이 가능하다.
한가하고 별 고민 없는 성격이다.

주 무장은 날개에 달린 어뢰 맨더 록, 꼬리에서 발사하는 광선 맨더 브레이크

  • 해적기습병 시팬텀

성우는 이치노와타리 히로아키

시콘즈의 일원. 상어로 변형한다.
실질적인 서브리더로 화장을 하는 스큐레에게 그래봤자 문어나 마찬가지라면서 놀려먹다가 당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성격이 거칠고 단순하며 한번은 등에 폭탄을 매고도 무작정 돌진한 경력이 있다.

주 무장은 송곳니 팬텀 조스, 이외에도 커터를 무기로 사용한다.

  • 해적참모 시라곤

성우는 미야자와 타다시[3]

시콘즈의 일원. 실러캔스로 변형한다.
노병으로 나이가 많기 때문에 하프쉘도 경의를 표하고 있지만 잠이 많아서 하프쉘이 시라곤에게 고함을 치는 일도 많다.
비스트모드시의 이빨은 다 빠져서 틀니를 하고 있다.

주 무장은 등의 껍데기를 날리는 시라 눈보라(吹雪)

  • 해적모략원 스큐레

성우는 마츠모토 미와

시콘즈의 일원. 오징어로 변형한다.
시콘즈의 홍일점으로 스쿠버를 좋아하지만 스쿠버에게는 미움받고 있으며 반대로 무서워하는 빅혼에게 사랑받고 있다.
코믹스판에서는 스쿠버와 빅혼이 스큐레를 두고 결투하는 장면이 있다.[4] 스큐레는 스쿠버의 편을 들어 빅혼을 쓰러트렸지만 빅혼에게 자기가 오징어였다면 좋았을텐데...라고 언급하여 어느정도는 빅혼의 진심을 알았음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때문에 빅혼은 근성으로 오징어를 다시 스캔하려 노력했으나 결과는...

주 무장은 다리에서 레이저를 발사하는 스큐레이저, 이외에도 플라즈마 수류탄을 장비하고 있다.

2.2 합체전사

  • 합체해신 갓넵튠

성우는 하프쉘과 동일한 니시마츠 카즈히코

시콘즈의 5인이 합체한 형태. 인격은 하프쉘의 그것을 계승한다.
하프쉘이 라이오 콘보이에게 1 VS 1 대결을 신청했을때 하프쉘은 동료들과 합체해 갓넵튠의 모습으로 라이오콘보이와 상대하였다.
데스트론의 유일한 합체전사이며 라이오 콘보이가 속수무책으로 당할 정도로 강하다.

주 무장은 해신검과 하프쉘의 무장을 계승한 쉘 캐논이 있으며 해신검을 이용한 갓 스프리트라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참고로 해신검은 바다를 가르는 위력을 자랑한다.
  1. 첫 등장시 진라이는 "말했다!.. 시콘즈가!" 라면서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2. 하프쉘은 갓 넵튠 합체 뱅크신의 앞부분만 딱 잘랐다는걸 보면 사실상 단독 변신 뱅크신을 가지고 있는건 스큐레가 유일하다.
  3.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스타스크림을 맡는다.
  4. 스쿠버는 별 관심이 없었지만 빅혼의 진지한 태도를 보고 결투에 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