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가 반조

(긴가 반죠에서 넘어옴)
프로필
이름긴가 반조
銀河万丈(ぎんが ばんじょう)
본명타나카 타카시
田中崇(たなか たかし)[1]
성별남성
직업성우, 내레이터
출신지일본 야마나시
생년월일1948년 11월 12일[2]
신장173cm
혈액형B형
배우자타카시마 가라
소속사아오니 프로덕션
성우 활동 시기1970년 ~ 현재

1 개요

특유의 중후한 목소리로 무기히토와 더불어 애니메이션 내 나레이션 전문이다. 30대 초반부터 성우를 본업으로 삼았는데,「악역이 가능하다」라는 것을 세일즈 포인트로 내세웠기 때문. 그 무렵에 연기한 기렌 자비역 덕에 ‘자신 속에서 새로운 나를 발견한 쾌감을 떠올렸다’라고 밝히고 있다. 여담이지만 2009년 건담 엑스포 당시 직접 기렌 자비의 연설을 특설 무대에서 낭독한 적이 있었는데, 관중들의 반응이 너무나도 뜨겁다.(...)#[3]

차분하고 부드러운 목소리가 특징. 다만 맡은 배역 중에서 개그맨이나 성질 급한 악당이 많기 때문에 목소리의 특징이 묻히는 경우가 많다.

타나카 히데유키와 생일이 같다. 경력을 보면 알겠지만 일본 성우계의 고령화가 진행되고, 갑작스럽게 원 성우가 사망하거나 병환으로 빠지면서 대타를 맡는 일이 많아졌다.

팔콤 게임의 광고 나레이터를 꽤 오래 전부터 지금까지 상당히 자주 맡고 있다. 가끔 게임의 등장인물 중 하나의 역을 맡은 성우가 나레이터를 대신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나마도 그 게임 한정이고 나머진 전부 긴가 반조가 담당하고 있다.

그리고 강구한(☆)과 겹치는 것이 좀 있다.

2 출연작

  1. 예전 예명이기도 하였다.
  2. 다음 영화에선 1933년생 으로되어있다.
  3. 해당 영상에서 자비가문을 맡은 성우들이 총출동했다. 가르마 자비로 분한 모리 카츠지의 능청스러운 가르마 흉내 역시 발군이다. 참고로 긴가 반조,모리 카츠지 외에도 데긴 소도 자비 역의 故 나가이 이치로,도즐 자비 역의 故 고리 다이스케,키시리아 자비 역의 코야마 마미도 같은 줄에 서있다. 2015년 시점에서 데긴과 도즐 역의 두 성우는 안타깝게도 이미 고인이 됐다.
  4. 357화 출연
  5. 4화 게스트 성우,참고로 해당 애니메이션 원작자인 아사노는 이 분의 소속사 후배인 동시에 과거에 디스를 당했던 적이 있다. 자세한 것은 아사노 마스미 항목 참조.
  6. 원 성우의 사망으로 2대째.
  7. 드라마 CD farewell story에서도 목소리가 나왔다.
  8. 원래 성우였던 히로세 마사시의 장기입원 때문에 교체되었다.
  9. 나가이 이치로 대신 바뀌었다.
  10. 오가와 신지 대신 바뀌었다.
  11. 참고로 문의 어머니 성우인 타카시마 가라는 실제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