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ie



BGA

최초 수록 버전DJMAX Portable 2
추가 수록 버전DJMAX RAY
작곡makou
보컬Lin
비주얼Ache(Portable 2) cho2e(RAY)
장르R&B(Portable 2) NU R&B(RAY)

makou가 DMP2에 제공한 악곡으로, 다소 어두운 분위기의 R&B 곡.
도시, 풍경 등을 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연출한 BGA와 함께 가라앉은 분위기가 가득한 곡으로, 전체적으로 라이트 유저들을 위해 패턴은 전부 저난이도 지향적이다. 때문에 모드별로 하이스코어를 노리는 유저들은 그냥 프리스타일 해금용으로 한번 플레이하고 지나가는 곡 중 하나가 되었다.


출시 당시 BGA가 몬도 그로소가 작곡하고 BoA가 피처링한 'Everything Needs Love'의 뮤직비디오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일었다. 다양한 색조의 사진을 바탕으로 가사를 띄우는 형식이 판박이라는 것. 물론 이런 식의 타이포그래피는 다른 작품에서도 지겹도록 쓰이는 스타일이기는 하지만, 두 영상은 가사의 폰트 하며 가사를 띄우는 스타일까지 노골적으로 영향을 받았다는 것이 보인다. Ache는 이에 대해 별 다른 반응을 보이진 않았지만, 다른 곡에서의 BGA 표절 논란에서 오마쥬라고 답한 것을 보면...

[O2라는 비주얼레이터가 만든 2차 창작 BGA]도 있다. Ache의 공식 BGA 못지않게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

영어 가사의 질이 다소 개판인데 이는 Lin이 일본어로 쓴 가사를 펜타비전에서 번역한 것이라고.


1 DJMAX RAY

DJMAX RAY의 DJMAX CLASSIC 3 팩 수록곡
Put'Em UpRedA LieNever SayOne the Love
DJMAX RAY 난이도 체계
패턴난이도비고
NM5
HD7
MX9


추가바람


2 A Lie -Deep Inside Mix-

최초 수록 버전DJMAX Trilogy
작곡makou
리믹스Electronic Boutique
보컬Rin
비주얼Ache
장르R&B

DJMAX Trilogy에서는 원곡 대신에 Electronic Boutique가 리믹스한 A Lie -Deep Inside Mix-가 수록되었으며, 패턴도 저난이도 중심의 원곡과는 달리 어느정도 중상위 난이도로 구성되어 조금 더 유저층을 폭넓게 커버하였다.
BGA는 전체적인 소스는 원곡을 유지하고 있으나 Ache의 로고는 도용 문제로 빠져있다.
왜인지는 몰라도 보컬 명의가 Lin에서 Rin으로 바뀌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