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ic Boutique

  • 이 문서는 본명인 심재현으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2015033117293688-9999355.jpg

1 개요

대한민국의 뮤지션. 게임음악 작곡가이자 록밴드 쏜애플베이시스트이다. 본명은 심재현.심제프??


2 활동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05학번[1]으로, 처음으로 참여한 게임은 O2JAM. 당시 E.B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했다. 그 전에는 BMS를 제작하기도 했고, 스퀘어 레코드라는 레이블을 설립하여 유저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O2JAM에서 활동을 그만둔 후, DJMAX 시리즈 활동을 통해 리듬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널리 이름을 알렸다. 특히 DJMAX 시리즈에서의 첫 참여곡인 Miles가 크게 히트하였기 때문에, 이 곡을 통해 이 작곡자를 알게 된 사람들이 상당수.

O2JAM활동 당시는 주로 테크노곡을 주로 작곡했지만 DJMAX 시리즈부터 여러가지 장르로 작곡을 시도해 리듬게임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DJMAX 시리즈에서 굵직한 작곡자 중 한 명이다. 많은 게이머들이 모르는 사실이 있는데, Electronic Boutique는 작곡도 잘하지만 비슷한 연배의 아티스트들에 비해 월등히 잘하는 부분이 있다면 음향적인 부분에 강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어빌리티에 대해서는 DJ MAX 시리즈에 삽입된 'Negative Nature', 스퀘어 레코드 앨범 '2step Articlez'의 1번 트랙 'Nuff≠Enough' 같은 음악을 들어 보면 음향을 잘 다룬다는 게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다. 실제로 펜타비전의 음향 인력에 잠시 공백이 있었던 시기에 DJMAX TECHNIKA와 DJMAX CE&BS 등의 O.S.T 발매 시 앨범 마스터링을 담당했던 것도 그였다(부클릿의 크레딧에 써있다). 스퀘어레코드의 수장으로서 음반을 실제로 제작해 발매해온 등의 활동들을 참고해 볼 때 단순히 게임에 제공하는 음악의 작곡과 편곡에 그치지 않고 실제 음반을 발매함에 있어서 필요한 프로듀싱 능력도 검증된 편.

이후로는 게임 음악 작곡가로서의 활동보다는 쏜애플의 베이시스트로서의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링크]) 참고로 쏜애플에서 Electronic Boutique의 파트는 베이스 & 프로그래밍 및 멘트 담당.

군복무 후 DJMAX RAY로 복귀했다.


3 논란

심재현은 자신의 블로그에서 동성애가 '인간의 기본적인 종족 번식에 관련되어 있는 큰 문제'라고 꼬집었다. 또한 동성애를 옹호하는 이들이 '자유로운 사회에서의 관대한 일원으로써의 새싹같은 역할이라도 하는양 착각'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동성애에 대한 무조건적인 옹호는 '머지않아 지옥문까지 열리'게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해당 게시물 사본]

논란이 되자 심재현은 해당 글을 삭제하고, 짧은 글을 통해 '개인적인 신앙심과 관련된 생각을 정리해서 쓴 글'이었으며 '폄하나 악의적인 의도는 없었다'고 밝혔다.[#]

4 리듬 게임에 제공한 곡

4.1 DJMAX 시리즈 (펜타비전 엔터테인먼트)

4.2 BEATCRAFT CYCLON (누리조이)

  1. 현역으로 입학했는데,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의 경쟁률과 입학생 연령을 생각해 보면 현역으로 입학한 것 자체가 커리어가 된다...ㅎㄷㄷ
  2. 작곡만, 편곡은 mak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