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 Spire

thunderfence.gif

계열 : 선더(Thunder)
분류 : 방어형(Defense)
체력 : 1000
사정거리 : 45
공격력 : 45
가격 : 400
요구에너지 : 선더1

넷스톰에 등장하는 선더계열의 유닛.

이 유닛을 가로 또는 세로로 사거리 내에 두 개를 설치하면 그 사이에 전기가 일정시간마다 흐르게 된다. 그 사이에는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인데,

이런 작용을 톡톡히 하는 유닛이 이것 말고 기능이 더 뛰어난 Acid Barricade가 있어서 이 유닛은 무시당했다. 덕분에 싱글 캠페인이나 멀티플레이나 보는 일이 드물다. [1] 넷스톰 유닛중에서 가장 공기 비중이 높다(...).

과거는 더 비참했다. 패치 이전에는 무로 선더1에 선에너지 하나까지 더 들어가니(...) 여기까지는 괜찮았는데, 문제는 그 당시에는 Acid Barricade가 드는 에너지가 레인1밖에 들지 않았으므로 그 당시에는 공기 확정.

사실 멀티플레이에서는 실제로 Acid Barricde가 쓰는 일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주로 공중 트랜스포트 견제로 쓰는 정도), 그냥 흡수하는 게 아니라 야금야금 데미지를 주는 방식에 있어서 Arc Spire는 왜 있는지 모를 유닛. 정말 안습이 따로 없다.

그래도 패치가 되면서 사정이 그나마 나아진 게 다행. 그래도 쓰는 사람 있을까(...)
하지만 Acid Barricade가 못하는 건물 공격을 할 수가 있어서 그나마 위안인 셈이다.

  1. 싱글 캠페인에서도 '완벽한 승리'편의 3스테이지와 5스테이지에만 등장한다.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