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FF 제8함대

603px-10-3-2010_11-49-55_PM.png
아머드 코어4와 포 앤서에서 등장하는 대형 함대.

BFF가 자랑하는 거대 함대인 제8함대는 다수의 구축함과 전함, 항공모함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는 허당. 첫 등장은 아머드 코어 4에서 퀸즈랜스를 호위하는 모습으로 나오는데, 퀸즈랜스를 격파하러 온 아나톨리아의 용병은 제8함대를 무시하고 퀸즈랜스만 격파한 뒤 이탈한다. 이건 아나톨리아의 용병이 대단해서 방공망을 뚫은거긴 하겠지만, 한번 침몰하면 끝장인 함선에 수뇌부를 싣고 다니는 BFF인 만큼 머릿수에 비해 다소 허망하게 기함을 격침당하고 닭쫓던 개꼴이 되었다. 차라리 잠수함으로 하지 그랬어

이후 ACfA에서 재등장, 대 넥스트 전투를 상정하여 암즈 포트 기가베이스[1]도 편성되어있다. 하지만 온갖 기업들의 집단 공격을 받아 심각한 타격을 입었고, 설상가상으로 특정 임무에서는 VOB로 접근하는 목줄 달린 짐승에게 다시 한번 농락당한다. 거기다 스티그로와 넥스트 간의 파괴력 시험용 연습상대까지 담당하게 되는 처참한 운명을 가진 부대. 버라트 부대, 사일런트 아발란치와 더불어 주인공의 제물 포지션이다.

  • 046AC1190 : 현실의 타이콘데로가급과 유사하게 생긴 이지스함. 주무장은 전면부 스나이퍼 캐논이지만, 후면에는 무장이 없다.
  • 047ST1221 : 몸통이 3개로 병렬연결된 전함. 본체 옆의 작은 몸통은 헬리포트 겸 미사일 런처. 초전도 추진으로 순항하며, 포격은 2연장 주포와 기관포. 4에서는 상당히 강력하지만, fA에서는 그냥 그레네이드나 블레이드의 제물이다.
  • 047ST1260 : 현실의 즘월트급과 유사한 함선. 이쪽은 미사일과 기관포에 의한 PA 감쇠무장을 탑재하고 있다.
  • 046CV1180 : 항공모함. 개틀링포와 기관포가 있지만, 비행기를 이함시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과녁이다. 갑판은 고정익기가 이/착함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닌 것으로 미루어볼 때 노멀이나 수직이착륙기용일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인지 주변에 노멀이나 헬기가 배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외에도 잠수함 등이 배치되어 있으며, 4 시절에서는 쇄빙선 공격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1. 따라서 미션 목표도 제8함대 타격이 아닌 기가베이스 격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