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Girl

최초 수록DJMAX Portable 3
이후 수록DJMAX TECHNIKA 3
작곡DJ Keri
BGASARA, Entia J
보컬DJ Keri
장르Electro House
BPM128


DJ Keri의 동명의 원곡을 리마스터링 형태로 수록한 일종의 반 라이센스 곡으로, 정확하게 곡의 제목은 Beautiful Girl (Seth Vogt Electro Vanity Remix). 풀버전의 길이는 6분 45초. 클럽음악풍으로 믹스해서 러닝타임이 상당히 길어진것으로 보인다. 여태까지의 DJMAX 시리즈의 곡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해외 아티스트쪽의 느낌이 많이 드는 일레트로닉 곡. 시원시원한 보컬과 멜로디가 어우러지는 곡이다.

가사가 상당히 인상적인 곡인데, 곡 제목은 Beautiful Girl이지만, 은근히 뷰티풀 걸[1]과 그녀의 추종자들을 까는 내용의 가사이다 (...) 적절하다.

BGA 역시 전체적으로 어두운 톤의 분위기에, 가사의 내용을 반영하여 제작이 되었다. 음악과의 싱크로가 일품.

See her walkin, down ocean drive.
해안 도로를 따라 걷는 그녀를 봐.
Shakin' dat ass[2] keeps her dreams alive.
엉덩이를 흔드는 모습은 그녀의 꿈을 담고 있지.
Livin' her life like she is a star.
그녀는 스타처럼, 그녀의 삶을 살아.
On the guest list at all the bars.
온 주점의 초대 목록에는 항상 그녀가 있으니까

Beautiful Girl.
아름다운 그녀.
Has an easy life in a easy world.
그녀는 만만한 세상에서 편하게 살지.
Beautiful Girl.
아름다운 그녀.
She's gonna have it all, She wants to rule the world.
그녀는 모든 걸 갖고, 세상을 지배하고 싶어해.

Red lips, High heels, Short skirts, No bills.
붉은 립스틱, 하이 힐, 짧은 치마. 물론 계산은 하지 않아.
She doesn't have to do a thing to make her money.
돈을 벌려고 굳이 일을 할 필요도 없어.[3]
That's how we live here in the land of milk n' honey!
그게 바로 우리가 젖과 꿀이 흐르는 이 땅에서 살아가는 법이지!

아래는 비주얼 제작자의 코멘트. (작곡자 DJ Keri의 코멘트는 없다.)

프로젝트 초반부터 선곡이 너무나 훌륭해 꼭 한 곡쯤은 작업을 해 보고 싶다고 소원했었는데 운이 좋아 이렇게 멋진 곡을 작업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던한 일렉트로닉 튠과 가사에 맞추어서 컨셉을 잡아봤습니다. 뷰티풀 걸인 제목과는 달리 은근히 꼬집는 내용의 가사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타이포그래피나 소스 중간마다 쓰이는 패턴 텍스쳐 등은 디자이너 수진씨의 도움을 받아 작업했습니다.
좋은 곡에 반해 더 잘하고 싶었던 욕심과는 달리 부족한 면이 많았지만, 다행히 <Puzzler>에서 영상 작업을 해주셨던(닉네임 까먹었는데 누구였지 ㅜㅜ 준섭씨 친군데... 헐) 분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게 되어 이 또한 제가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즐겁게 플레이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SARA

1 DJMAX Portable 3

원래는 DJMAX Portable 3 의 신곡이 아닌, XBOXDJMAX 시리즈에 수록될 예정의 곡이었으나, 해당 프로젝트가 무산된 관계로 DJMAX Portable 3에 수록되었다.DJMAX Portable 3에서는 채보 자체는 어려운 채보가 없는 저난이도의 곡이다.


클래식 모드 4T NM


리믹스 모드 4.2T SS


3.2T WS. 레벨 7


2 DJMAX TECHNIKA 3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B375 Max44박 스크롤
NormalB375 Max44박 스크롤미션 - Mr.Absolute 수록
HardA1000 Max54박 스크롤Radio Wave Set 수록곡
MaximumS3250 Max84박 스크롤



HD 패턴


MX 패턴

1차 맥스샵 업데이트로 노말패턴이 풀렸다. 문제는 크루포인트로 구입 가능하다는점. 덕분에 몇몇 유저들은 폭발하였다. 2011년 11월 22일 드디어 2차 맥스포인트샵 업데이트로 노멀 페턴이 일반 맥스포인트 아이템으로 풀렸다.

노말패턴은 큰 특징없는 무난한 패턴이며 보라+관절 조합이 있지만 그리 위협적이지는 않다.

MX패턴은 중간중간 보라노트가 2,3연타로 조잡하게 연결되어 올콤보는커녕 퍼펙트도 힘든 패턴으로 나왔다. 간간히 나오는 3줄 보라노트도 옆으로 치지않으면 씹히거나 판정이 안나와 위협적이다. 후반의 긴 홀딩노트는 타임라인이 바뀌기전까지 놓으면 자기도모르게 홀딩노트를 먼저떼 MISS가 나기 쉬운 패턴이다.


이후 2차 업데이트에 등장한 Radio Wave Set에 HD패턴이 등장. 노멀패턴에 살을 붙여 놓은 형태로, 중간에 손배치가 약간 애매하게 나오는 분+보 구간만 조심하면 역시 무난한 패턴.
  1. 혹은 여왕벌
  2. MV에서는 ass부분이 $$$로 대체되었다. 하긴 단어의 뜻이 뜻인 만큼 원문 그대로 넣기는 좀 거시기했겠지...
  3. 굵은 글씨는 실제로 여왕벌들이 자주 하는 짓이다. 그리고 일벌들은 또 그녀가 좋다고 조공을 한다. 현실에도 바로 대입이 가능한, 왠지 씁쓸한 가사라고 해도 무방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