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U

Bicycle + Konkuk University = BiKU

1 소개

건국대학교 자전거 동아리 BiKU. 한글로는 바이쿠라고 읽는다. 구기레져분과 소속 중앙동아리로 부실은 제2학관 211호이다. 2012년에 임시동아리로 창설되었고 2013년에 정식으로 중앙동아리로 인정받게 되었다.

2 활동

BiKU의 주요 활동에는 정기 라이딩과 벙개가 있다. 정기 라이딩은 2주에 1번,[1] 동아리 인원 다수가 참가하는 라이딩으로 주로 가까운 곳을 목적지로 잡으며[2] 평균속도는 20 초중반을 유지한다. 정기 라이딩 이후에는 술을 마시거나 밥을 먹기도 하는 등 친목 도모에 중점을 둔 활동이라 할 수 있다. 벙개는 기분 내킬 때 마음 맞는 사람끼리 타는 라이딩으로 그만큼 인원은 소수지만 정기 라이딩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난이도 있는 코스를 타볼 수 있다.[3] 평균속도 또한 정기 라이딩보다 높은 20후반 30초반을 유지한다.

위와 같은 라이딩 활동외에 이루어지는 특별한 연중 행사로는 국토종주, 제주도 종주, 육회파티가 있다. 국토, 제주도 종주는 여름방학 기간에 실시되며 두 행사 모두 3박 4일의 일정으로 이루어진다. 육회 파티는 말그대로 육회 먹는 파티로 겨울철 시즌 오프 기간에 주로 열린다.

3 가입 조건

부원은 상시 모집하며 가입에 특별한 조건은 없다. 자전거를 타고 싶은 사람여성이면 누구든지 받는다. 자전거 종류나 가격대 또한 가리지 않는다.[4] 쌀집자전거, 철티비든 뭐든 상관없다. 다만 개인 자전거는 필수적으로, 자전거를 갖고 있거나 새로 구입할 의사가 있어야 활동이 가능하다.

4 동아리방 시설

4.1 자전거 거치대, 정비대

거치대는 벽에 부착되어 있는 형식으로 10대 가량 배치 가능하다. 정비대는 자전거 수리에 요긴하게 쓰이고 있다. 동아리 방에서의 자전거 수리는 대부분 이 곳에서 이루어 지고 있다.

4.2 캐비넷

자전거 관련 서적과 각종 공구, 부품 등이 보관되어 있다. 왠만한 공구와 부품들은 다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심각한 고장이 아니라면 대부분은 수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각종 부실 비품, 전자 레인지, 라면 등이 비치되어 있다.

4.3 냉장고

냉장기능이 영 시원찮아 보이지만 그래도 굴러가긴 하는 냉장고다. 술로 가득 차 있다. 그렇다고 음주 라이딩 한다는 건 아니다.정말?? 못해도 소주 1병은 상시 비치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언제부터 존재했는지 모르는 폴라포와 탱크보이가 들어있다.

4.4 에어컨

부원 모두의 숙원으로써 2016년 새로 설치된 창문형 에어컨이다. 이 에어컨 덕분에 동아리방의 거주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특히 라이딩 이후 더위를 식힐 때 요긴하게 써먹고 있다.

4.5 바닥과 책상

두꺼운 스티로폼을 장판으로 감싸 바닥을 만들고 그 위에 책상이 있다. 바닥이 스티로폼으로만 있기 때문에 찬 냉기가 그대로 올라온다. 그래도 공간이 넓고 이불과 담요가 비치되어 있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벽면에 써진 "동방 사용 후 청소"라는 글이 무색하게 바닥과 책상은 항상 더러운 상태를 유지한다.

4.6 이 외

헬맷과 의류를 걸어 놀 수 있는 옷걸이와 빵빵한 음량과 끝내주는 음질을 자랑하는 로지텍스피커가 있다. 또한 자신의 스타일을 항상 체크할 수 있는 거울이 있다.자전거는 멋으로 타는 거 아닙니까?

5 기타

1.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동아리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굉장히 자유분방하다. 또한 부원들도 적기 때문에 서로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2. 학교의 위치 특성 상 한강과 상당히 가깝기 때문에 라이딩을 가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다. 또한 위치 덕분에 동방은 훌륭한 중간 기착지의 역할도 한다.
3. 창립 초기에는 샤방한 리얼충 분위기를 내뿜는 동아리였으나 점차 소수정예화가 됨에 따라 하드하고 매니악한 동아리가 되가고 있다... 남성의 수가 절대적으로 많기에 별명은 게이쿠...

4. 참고로 팀져지가 있다. 하양, 검정, 초록, 연두 등 건대의 상징색을 고루 사용하였다. 부원들은 디자인은 이쁘지만 옷의 질이 별로라는 평을 많이 한다.
  1. 주로 토요일
  2. 여의도, 반포 미니스탑, 일감호 한바퀴 등
  3. 남산, 북악 등
  4. 다만 로드 바이크 타는 부원이 많으므로 MTB라이더는 고생 좀 할거다. 그래도 잘 타는 사람은 잘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