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아마테라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기사왕 강림에 처음 등장했다.

1 효과

한글판 명칭CEO 아마테라스
일본판 명칭CEO アマテラス
영문판 명칭CEO amaterasu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0000-오라클 싱크탱크노블1
영속【뱅가드 서클】:자신의 턴 중, 자신의 손패가 4장이상이면, 이 유닛의 파워+4000.
자동【뱅가드 서클】:자신의 메인페이즈 개시시, (소울 차지 1)하여, 자신의 덱 위에서 카드 1장을 확인하여 덱 맨위나 맨밑에 놓는다.
자동【뱅가드 서클/리어가드 서클】: (소울 블래스트 8/카운터 블래스트 5), 이 유닛의 공격이 성공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5장까지 드로우한다.
찬란하게 빛나는, 아름다운 여신! 라이드! CEO 아마테라스!!(4화 토쿠라 미사키 사용대사)

2 설명

정보를 다루는 회사인 오라클 싱크탱크의 CEO. 즉 사장님. 그리고 설정에 따르면 진짜로 태양의 여신이시다.(…)

설정답게 오라클 싱크탱크의 밥줄. 파워 +4000효과는 영속효과기 때문에 트윈 드라이브!!로 패로 가져온 카드를 포함해 4장이 되어도 적용된다.

제미니의 8천 부스트를 받으면 22000으로 가볍게 2만을 돌파. 뱅가드 서클에서 밀크의 효과를 포함해서 10000부스트를 받으면 24000이 되기에 9000뱅가드인 건스씨같은 9000뱅가드는 2만가드를 해야 공격만 막는다. 게다가 1탄 카드 주제에 5탄환경에서 무쌍을 찍고 계신 13K족속들에게도 충분히 위력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효과.

소울차지후 덱 맨위를 체크하는 효과도 상당히 좋다. 트리거인경우에는 당연히 위에 올려서 드라이브체크로 트리거효과를 받을 수 있고, 드로우 관련 카드와 조합해서 그 카드를 패로 가져올수도 있다. 설령 확인한카드가 트리거가 아니더라도 트리거 인 척하며 올려놓아 상대의 가드 소비를 유도하는 심리전을 걸 수도 있고 덱 밑으로 내려놔서 극후반부의 덱조작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효과.

마지막의 메가블래스트 스킬은 솔직히 쓰기 어렵다. 3탄에서 뱅가드 유일의 기동드로우효과를 가진 보름달의 여신 츠쿠요미가 등장한 관계로 카블은 달님효과를 쓰는데 주는데다가 어찌저찌 CB5,SB8을 모아서 메가블래스트를 쓴다고 해도 8장을 소울블래스트할때 달님의 파워를 다운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서[1] 특정카드를 남겨놓는거까지 감안하면 소울에 11장은 있어야 효과를 발동하게 되는데 대부분은 그렇게 소울이 모이기 전에 끝난다는점, 그리고 메가블래스트 효과가 '이 유닛의 어택히트시'라는 조건이 달린 자동효과라는 점 때문에 많은 오라클 유저들이 사장님의 메가블래스트는 배제하고 운영하는 편.

오라클의 정석 구성이라 할 수 있는 햇님달님구성에서 햇님을 담당하고 있다. 츠쿠요미의 순차라이드가 실패했을때의 보험으로 라이드하거나 중반의 본격적인 데미지싸움에서 적극적으로 압박해주고싶을때 라이드하여 압도적인 공격력으로 상대에게 가드를 강요하는전법으로 운영한다. 뱅가드의 20K이상의 공격은 최소한 15000가드, 트리거까지 감안하면 20000가드 이상을 강요하는 위협적인 라인이 된다. 데미지를 줘도 좋고, 가드당한다 하더라도 상대 가드전력을 뭉텅이로 깎아버릴 수 있다. 애초에 20000가드가 뉘집 개이름도 아니고 쉽게 낼 수 있는 전력이 아니다보니까... 단 2013년 파이터즈룰에 의해 달님이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타게 되는지라 이 구성은 더는 보기 힘들 듯했지만 2014년 달님이 다시 부활했다.

여담이지만 팬들 사이의 애칭은 사장. 사장님의 스킬발동 소울차지! 또한 엑스트라 부스터인 신탁의 발키리에서 일러스트 변경해서 재록된다고 한다. 레어도는 똑같이 RRR.

그리고 용기격돌에서 크로스 라이드인 일륜의 여신 아마테라스가 나왔다. 사장님의 윗단계라면 이젠 회장님이라 불러야 되나 여기에 쓸만한 전용 리어가드인 전신 스사노오전투무녀 사요리히메의 등장으로 더욱 더 강화되었다. 오오 사장님 오오...

3기에서의 설정에 의하면 링크죠커의 침략에 의해 위기에 처한 클레이를 구하기 위해 비서인 시크리터리 엔젤을 대동하면서 클레이 전역을 돌아다니며 제네시스의 CEO인 '이그드라실'과 헥사고널 점술사와의 회담을 주선했다. 그리고 절화요란에선 초회한정 박스 동봉으로 재록되었고, 스핀오프 만화인 미니뱅 작가가 그렸는데, 저 일러스트는 그 여행중 땡땡이 치고 있는 모습이다(...)

오라클 싱크탱크의 컨셉을 이어받은 제네시스에서 똑같은 CEO인 우주의 신기 CEO 이그드라실이 나왔으며, 이 유닛처럼 압도적인 스킬을 보여줘 '역시 사장님은 강하다'라는 평이 퍼졌다. 그리고 닥터오 트워터에서 레기온으로 부활한다는 소식이 떴다! 해냈다 해냈어 오라클이 해냈어 그리고 뱅가드 니코동 생방에서 정식 공개되었는데, 이 카드와 레기온하는 유닛은 보경의 여신 오오히루메로, 기존의 이 카드와 레기온한다. 즉 사상 최초의 21K & G3끼리의 레기온이라는 업적을 이룬 것이다! 게다가 레기온하여 뱅가드 서클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 카드의 스킬도 발동 가능하며, 오오히루메 자체의 스킬도 이 카드의 파워 펌핑+덱 위 조작 스킬+메가 블래스트와도 연계 가능해 이 카드를 잘 살릴수 있는 효과를 들고 나왔다.. 흠좀무.

애니에서는 토쿠라 미사키가 사용. 4화에서 그레이드 2밖에 없던 아이치에게 그레이드 3의 위엄을 보여줬다. 이후 보름달의 여신 츠쿠요미가 미사키의 덱의 주축이 된 이후로도 계속 활약했으며, 아사카와의 전국 대회 결승전에는 덱 위 조작 효과가 츠쿠요미와의 스킬과 어울려 막판에는 덱 위 2장 전부가 크리티컬 트리거인 이름하여 맵핵존이 형성. 쌍트리거를 예지하여 츠쿠요미로 아사카에게 승리를 거둘수 있게 해줬다.

2기에서도 계속 모습을 보였다. 다만 미사키가 덱을 스칼렛 윗치 코코로 바꿨던 때는 제외. 코코는 소울 차지하는 이 카드와는 달리 소울이 없어야 힘을 보는 반대 성향인지라...하지만 이후 미사키가 이 카드의 크로스 라이드인 일륜의 여신 아마테라스 축으로 덱을 바꾸면서 다시 채용. 그레이드 2 위에서 일륜이 라이드 한뒤 이나바의 토끼 효과로 소울로 들어가 크로스 라이드에 걸리는 시간을 1턴 단축했다.

3기에선 미사키가 덱을 제네시스로 바꿔서 등장이 별로 없지만, 118화의 문화제의 연극에서 미사키가 이 카드 역을 연기했다. 레알 코스프레 라이드

  1. 보름달의 여신 츠쿠요미는 자신의 소울에 신의매 일박자, 초승달의 여신 츠쿠요미, 반달의 여신 츠쿠요미가 없으면 파워가 2000 다운된다.
이 문서의 2011년부터의 저작자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