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타터 페이지
유튜브. 디아보티컬 관련 업데이트가 올라온다
1 개요
전직 퀘이크 프로게이머들이 운영하는 트위치 방송국인 2GD라는 집단이 개발하는 게임그래서인지 트위치 밈으로 영상이 점철되어있다 MLG360NOSCOPE 깨알같은 한조 궁극기 패러디는 덤. 트레일러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고전 FPS, 특히 퀘이크 시리즈에 매우 깊은 영향을 받았다.
8월 1일날 킥스타터 후원을 시작했는데, 무려 나흘 후인 8월 5일에 모금액을 다 채워버렸다! 게다가 추가 모금액 목표로 설정된 협동 레이스 모드도 채웠고, 단체 AI 대전까지도 가능한 상황. 여러모로 지지가 열렬하다고 할 수가 있다.
2 특징
게임은 전형적인 아레나 FPS식 게임이다. 모든 무기는 땅에서 다 주워야 하며, 고전 FPS인 만큼 로켓 점프등과 같은 기술들이 상당수가 들어가 있다.
무빙에 특히나 많이 신경쓴 작품인데[3], 고전 FPS, 특히 퀘이크 시리즈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그렇다고 해서 CPMA 마냥 공중에서 180도 로 방향을 트는 정도는 아니고, 퀘이크 2 정도의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무기를 보자면 퀘이크의 기본인 레일건으로 추정되는 물건, 라이트닝 건의 오마쥬인 마그마 건, 그리고 로켓 런처까지 다 있다. 그 외에도 트레일러와 1차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근접무기와 샷건, 그리고 그 외에 2개의 무기가 더 예정되어있다고 한다.
게임 모드로서는 1대1 대전인 듀얼, 일정한 수의 킬을 달성해야하는 팀 데스매치, 그리고 상대팀을 전멸시키는 클랜 아레나와 팀 구분 없이 일정한 만큼의 킬을 달성해야하는 데스매치가 있다. 그 외에 목표지점까지 누가 빠르게 가는지를 겨루는 레이스 모드 등이 있다.
제작진들의 출신 때문인지는 모르더라도, 모딩에 관해서 매우 관대한 입장을 취할 것이라고 했다. HUD 제작부터 스킨 제작, 맵 제작을 매우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3 여담
퀘이크 챔피언스에 영웅들이 추가된다는 소식에 실망한 퀘이크 시리즈 팬들이 이 게임에 기대를 거는 중이다.
가장 많은 후원자가 있는 나라 목록을 보면은, 싱가포어에 30명 정도 있는걸 제외하면 아시아권 국가는 없다... 한국에서는 하기가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