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eka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Eureka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2}{G}{G}
유형집중마법
당신부터 시작해서, 각 플레이어는 손에 들고 있는 지속물 카드 하나를 전장에 놓을 수 있다. 전장에 카드를 놓는 플레이어가 없을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다.
수록세트희귀도
Legends레어

이것도 일종의 로또성 주문이다. 이쪽이 손에 큰 걸(ex: Darksteel Colossus) 들고 있을 때 확실히 꺼낼 수 있지만, 문제는 상대도 뭔가 큰 걸 들고 있으면 대략 낭패. 이걸 변형한 카드가 뒷날의 Show and Tell

이름은 유레카인 주제에 일러스트는 상대성 이론을 나타내고 있는 등 뭔가 묘한 카드(…)

Hypergenesis

영어판 명칭Hypergenesis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1]
유형집중마법
Hypergenesis는 녹색이다.

Suspend 3 - {1}{G}{G} (당신은 이 주문을 당신의 손에서 발동하는 대신, 이 카드가 당신의 손에 있을 때 {1}{G}{G}를 지불한 뒤 이 주문을 추방하고 3개의 타임 카운터를 올려놓을 수 있다. 당신의 매 턴 유지단마다 타임 카운터 하나를 제거하며, 마지막 타임 카운터가 제거된 턴에는 이 주문을 발동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발동한다.)

당신부터 시작해서, 각 플레이어는 손에 들고 있는 마법물체나 생물이나 부여마법, 또는 대지 카드 하나를 전장에 놓을 수 있다. 전장에 카드를 놓는 플레이어가 없을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다.
수록세트희귀도
Time Spiral레어

나중에 Time Spiral에서 Hypergenesis라는 변형이 나왔는데, 이쪽은 이 Eureka와 능력은 같지만 서스펜드로만 쓸 수 있다. (서스펜드 3 - 1GG) 즉 칼패턴으로 나와도 결국 게임이 어느 정도 진행된 뒤에야 발동이 되어서 큰 쓸모는 없었는데, 이게 한참 뒤 Shards of Alara에서 Cascade 능력이 나오게 된 뒤로 이걸 쓰는 덱이 하나둘씩 등장.

발동 매커니즘은 Demonic Dread, Ardent Plea, Violent Outburst[2] 같은 주문을 발동하면 전환마나비용 2 이하인 대지가 아닌 카드가 나올 때까지 서고를 휘적휘적 까기 시작하는데 그 덱에 그런 카드는 Hypergenesis 하나 뿐. Hypergenesis가 터지면 손에 들고 있던 거대생물 Emrakul, the Aeons Torn이라거나 Progenitus가 떨어지게 된다! Simian Spirit Guide 등의 수단을 이용하면 1~2턴에도 터지는게 가능한 흉악한 콤보.

결국 2010년 6월과 2011년 8월 각각 익스텐디드와 모던에서 Hypergenesis가 금지를 먹었다.
  1. 손에서 마나로 발동할 수 없다.
  2. 다른 능력은 중요하지 않고, 전부 3마나에 Cascade를 가지고 있는 주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