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ügeL《Λrp:ΣggyØ》

CuEhvAvVUAAQS5j.jpg

1 개요

사운드 볼텍스의 수록곡. 작곡가는 かねこちはる. 제목은 플뤼겔 《아르페지오》로 읽으며, 플뤼겔은 독일어로 날개라는 뜻, 아르페지오는 음악 용어로 분산화음이라는 뜻이다.

2 사운드 볼텍스

The 5th KAC 입상 작곡가들의 오리지널 신곡 중 하나로, GRAVITATIONAL RADAR EPISODE 23에서 해금할 수 있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GRAVITY
자켓150px150px150px150px
난이도07131516
체인 수0934144120442319
일러스트 담당FLügeL 蒼弐&ぺぬ
- 邂逅 -
FLügeL 蒼弐
- 交わるセカイ -
FLügeL 蒼弐
- 双翼の願い -
FLügeL 蒼弐
- 宿命を超えて -
이펙터MAD CHILD the Execute
수록 시기III 72(2016.08.17)
BPM120-240

자켓의 캐릭터는 레이시스그레이스

트랙 배경은 veRtrageS와 같은 배경을 사용하며, Lachryma《Re:Queen’M》에서 보였던 배경 연출과 트랙이 사라지는 연출이 모든 난이도에서 나타난다. 인피니트 블래스터에서 플레이할 때도 트랙이 투명해지는 연출이 나타나지만 배경의 캐릭터는 나오지 않는다.

GRV 패턴 해금방법은 Episode 23을 완료 후, 인피니트 블래스터 모드에 등장하는 Ok!! Hug Me. ウエンレラの氷華, Completeness Under Incompleteness, Celestial stinger, NEO TREASON을 모두 해금하면 DIABLOSIS::NāgaLord=Crossight가 등장하고, 이 둘도 해금해야 블래스터 타겟이 등장한다.

2.1 채보 상세

EXH 손배치 포함 PUC영상

MAD CHILD가 제작한 패턴답게 번개 노브 및 처리하기 까다로운 원핸드, 롱 FX가 섞인 폭타가 주가 되는 패턴. 도입부 및 곡 중간중간에 있는 변속 파트를 암기해 두는 것이 스코어링의 포인트로, 저속 구간에서는 생각보다 EARLY가 나기 쉽기 때문에 이 점을 염두해 두고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반 두 번째 저속 구간의 원핸드는 한 손으로 거의 모든 버튼을 커버해야 하기 때문에 손배치를 미리 짜 가거나 암기해 가는 것이 좋다. 중간에 왼쪽 노브를 돌리면서 나오는 FX-R 롱노트 사이에 BT-D 노트가 하나 끼인 패턴이 나오는데, FX-R 롱노트를 새끼손가락으로 잡는다면 손이 꼬이기 쉽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그 외에도 곡 중간중간에 240이라는 높은 BPM으로 떨어지는 16비트 폭타 또한 난관. 다행히 GRV 패턴과는 다르게 중간중간 쉴 틈을 주기는 하지만, 그래도 속도 자체가 빨라서 방심할 수는 없다. 최후반에 길게 등장하는 BT 트릴은 한 손으로 처리하기에는 힘에 부치는 경우가 많으므로 양 손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PUC 달성자는 당일에 나왔다. 최초 달성자는 5th KAC 우승자 1008.BOT이고 그 다음 달성자는 Lachryma《Re:Queen’M》 GRV 점수 탑인 ASDF.BOT.

GRV 영상

EXH 패턴의 극 강화판이자 ΑΩ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한 MAD CHILD 단독 제작의 16레벨 곡이다. 전체적으로 EXH 패턴에서 살이 많이 붙었으며, 트릴과 폭타, 노브 등 모든 면에서 강화되었다. 두 번째 저속 구간은 원핸드 구간의 손 이동 범위가 커진 데다가 짧은 트릴까지 섞여 나오고, 노브는 아예 물수제비 곡선 노브로 강화되어 떨어지기 때문에 손이 꼬이거나 노브가 탈선할 가능성이 대폭으로 증가했다. EXH 패턴에서 BT-D 노트를 하나 끼워넣어 낚시를 하던 부분은 GRV에서는 BT-C+D 동시치기가 등장해 한 층 더 강력한 낚시를 선보인다. 이 두 번째 저속 구간의 숙련도가 클리어와 스코어링 양 면에서 큰 영향을 끼치므로 반드시 익혀두어야 한다.

두 번째 저속 구간이 끝난 뒤 세 번째 저속 구간에 돌입하기 전에는 뭐라 표현할 수가 없는 괴이한 노브 발광 및 이상한 방향으로 꺾이는 직각노브+노트 세례가 떨어진다. 직각노브의 방향을 헷갈린다면 이후의 노브까지 전부 탈선해 버리기 때문에 게이지를 크게 잃을 수 있는 부분으로 암기하는 것이 좋다. 세 번째 저속 패턴은 EXH 패턴의 원핸드를 강화하거나 노브를 붙여 원핸드로 만든 형태인데, 조용해지는 곡과는 반대로 손이 매우 바쁘기 때문에 손이 작거나 손 이동이 느리다면 고전할 수 있다. 이 저속 패턴이 끝나고 난 뒤부터는 레인이 사라지고, 중간에 Pet Peeve를 떠올리게 하는 노브 발광이 등장한다. 후반부는 BPM 240의 16비트 폭타가 쉼없이 쏟아지는데, 중간에 쉴 틈을 조금씩 주었던 EXH 패턴과는 다르게 자비없이 떨어지는 데다 노브와 FX 칩노트까지 섞여 나오므로 클리어에 있어서는 최후의 난관으로 작용한다.

2016년 8월 17일 추가된 스킬 애널라이저 Skill Level ∞ 코스의 마지막 스테이지에 수록되었다. 저속 구간의 대처가 미숙하거나 후반의 16비트 폭타를 처리해 낼 지력이 부족하다면 고전할 수도 있지만, 앞 스테이지인 Lord=Crossight GRV가 버틸 만한 구성이기 때문에 의외로 할 만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PUC 소식이 없다가 보면 공개 21일 후인 2016년 9월 7일 0시경에 최초로 PUC 달성이 나왔다. 달성자는 The 5th KAC 출전자 GG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