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ry


상위 항목 - 브리트니 스피어스

브리트니 스피어스 역대 정규 앨범
width=110
...Baby One More Time(1999)
width=110
Oops!... I Did It Again(2000)
width=110
Britney(2001)
width=110
In The Zone(2004)
width=110
Blackout(2007)
width=110
Circus(2008)
width=110
Femme Fatale(2011)
width=110
Britney Jean(2013)
width=110
Glory(2016)
※사진을 누르셔도 항목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britney-spears-glory-album-cover.jpg

누구....?

트랙리스트비고
1InvitationStandard Version
2Make Me...
3Private Show
4Man On The Moon
5Just Luv Me
6Clumsy
7Do You Wanna Come Over?
8Slumber Party
9Just Like Me
10Love Me Down
11Hard To Forget Ya
12What You Need
13BetterDeluxe Version
14Change Your Mind
15Liar
16If I’m Dancing
17Coupure Électrique

혜자스러운 음반

1 개요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9번째 앨범. R&B와 힙합 앨범 쪽으로 간다고 발표가 나왔다.

2 활동

최근 10년간의 활동기간 중 가장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이제 더이상 프로모션탓을 할 수는 없다 MTV VMA, 애플 뮤직 페스티벌, iHeartRadio 페스티벌 등 굵직굵직한 행사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제임스 코든의 카풀 가라오케나 지미 팰런 쇼에 출연하는 등 프로모션 활동에 활발하게 임했다. 하지만 할 수 있는 왠만한 프로모션 활동을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앨범은 발매 첫주, 11만 1천장을 판매하면서 빌보드 앨범차트 3위에 랭크. 이후 빠르게 차트아웃(...)당했다.

3 평가

평가가 상당히 좋다. 메타크리틱에서 71점을 맞아 브리트니 앨범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하였다.

4 첫 번째 싱글

7월, 9집의 첫 싱글 'Make Me...'가 발매되었다. 이제껏 늘 중독성있는 댄스튠으로 첫 싱글을 선보여왔던 브리트니답지 않게 이례적으로 미들템포곡을 들고나왔다. 신선하다는 평가를 얻으면서 발매 당일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지만, 이후 케이티 페리의 새싱글이 기습발매되면서 1위를 내줬다.
8월 초순경에 뮤직비디오가 나왔지만 애초에 찍은 -고퀄의- 원본 뮤직비디오를 갈아엎고,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남자들을 뽑는 오디션을 하는 내용에 PPL을 떡칠한 뮤직비디오라 여론이 심히 좋지않다.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싱글의 음원성적이 기대만큼 좋지 않았기 때문에 뮤비버프라도 받았어야 했는데 역대급 최악의 뮤비를 내면서 싱글흥행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이후 공격적인 티비 프로모와 몇년만의 VMA공연[1]이 유일한 희망이었으나, 미적지근한 반응을 얻으면서 차트에서 사라져버렸다... 싱글차트 최고순위는 17위.

5 트리비아

  • 뮤직비디오에 대한 비판이 만만치 않다. 오죽하면 처음 좋아요 수와 싫어요 수가 5:1이였을 정도...하지만 브리트니 성격 상 뮤비를 바꾸지는 않을 듯 하다. 8월10일 기준으로, 좋아요 싫어요 비율이 3.5:1 수준으로, 여론이 더 안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 멕시코의 한 소매점에서 발매일 일주일 전부터 판매에 들어가서, 앨범 전곡이 유출되었다.
  1. 엄청난 무대를 펼친 비욘세의 바로 뒤에 공연을 펼쳤으니 비교될 수밖에 없었다... 노래를 편곡해서 Make Me...의 피처링을 맡았던 G-Eazy의 히트곡, Me, Myself & I 부분을 삽입해서 피쳐링부분을 브리트니가 불렀다. 노래 편곡은 좋았으나 변함없는 립싱크(...)와 밋밋한 퍼포먼스때문에 별로 좋은 평가는 받지 못했다. VMA에서 좋고 나쁨을 떠나 늘 인상깊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브리트니였기에 대중의 기대가 지나치게 높았던 것도 사실이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