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6(DARKER THAN BLACK)

1 개요

DARKER THAN BLACK 시리즈에 등장하는 집단. 현실의 영국 산하기관 MI-6를 모델로 만들어졌다. 아니, 모델이 아니라 그 자체.

상부는 조직과는 뒤로 연결되어있어 새턴링 계획에 몰래 동참하기도 했고, 천국전쟁에 참여해 큰 손실을 보았다고 말하는 점으로 보아 주피터링 계획[1]에도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

2 흑의 계약자

5화에서 처음 등장하여 하벅을 생포, 공안부PANDORA를 농락하고 헤이와 대치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뒤 15, 16화에서는 이브닝 프림로즈마키를 제거하며 조직과 EPR 사이의 제 3세력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종반부에서는 상층부가 조직과 내통한 사실이 밝혀져 분노한 노벰버 11에 의해 리타이어. 어째 전부 노벰버11 얘기밖에 없다

3 유성의 제미니

간지나는 주요 전투원 노벰버 11이 사망한 2기에서는 안습 그 자체. 줄라이는 현식이에게 붙었고, 에이프릴도 어찌어찌 가까스로 고란을 쓰러뜨리나 싶더니 바로 헤이에게 사망. 죽은 노벰버 11을 대신해서 어거스트 7이 등장하나... 어거스트 7은 헤이 앞에서 깔짝 나불대다가 발리고, 숨이 붙어있던걸 겐마에게 확인사살 당한다.[2] 눈물만 나오는구나

4 멤버

  • 1기
    • 디케이드
대머리에 갈색 수염을 가진 안경 쓴 중년 남성. 노벰버 11의 직속상관으로, 조직의 구성원이었음이 밝혀져 노벰버 11에 의해 사망.
  1. 헤븐즈 게이트에서 반게이트 입자를 이용해 계약자를 소멸시키려 한 계획. 파이(DARKER THAN BLACK)에 의해 저지되었다.
  2. 2기 최종화에서 어거스트 7이 갑작스레 재등장한다. 사실 죽지 않았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