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ath, Will of the Wild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Commander 2013 Edition 세트의 커맨더
Eternal Bargain(에스퍼)
Oloro, Ageless Ascetic
Nature of the Beast(나야)
Marath, Will of the Wild
Power Hungry(준드)
Prossh, Skyraider of Kher
Mind Seize(그릭시스)
Jeleva, Nephalia's Scourge
Evasive Maneuvers(반트)
Derevi, Empyrial Tactician
영어판 명칭Marath, Will of the Wild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R}{G}{W}
유형전설적 생물 — 정령 야수
Marath, Will of the Wild는 전장에 Marath를 발동하는 데 지불한 마나의 개수만큼의 +1/+1 카운터와 함께 들어온다.

{X}, Marath 위에 있는 +1/+1 카운터 X개를 제거한다: 하나를 선택한다 —
• 생물 한 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생물 위에 X개의 +1/+1 카운터를 올려놓는다. X는 0일 수 없다.
• 생물 한 개나 플레이어 한 명을 목표로 정한다. Marath는 그 목표에 피해 X점을 입힌다. X는 0일 수 없다.
• X/X의 녹색 정령 생물 토큰 한 개를 전장에 놓는다. X는 0일 수 없다.
공격력/방어력0/0
수록세트희귀도
Commander 2013 Edition미식레어

Commander 2013 Edition의 덱 중 나야(RGW)덱 Nature of the Beast의 커맨더.

야생의 자연 그대로라는 나야 샤드의 컨셉을 그대로 살린 커맨더로서, 역시 EDH에서 커맨더 존에서의 발동 비용을 이용한 커맨더이다. 처음에 RGW로 부를 때는 +1/+1 카운터 3개가 올라와서 3/3이라고 할 수 있고, 그 뒤 죽거나 추방당하는 대신 커맨더 존으로 갈 때, 다시 꺼낼 땐 2RGW가 되므로 +1/+1 카운터 5개가 올라오고... 이런 식으로 나온다.

적색과 녹색, 그리고 백색의 성격을 담은 커맨더로서, +1/+1 카운터로 녹색의 특성인 생물 토큰을 부를 수 있고, 적색의 특성인 번을 날릴수도 있으며, 백색의 특성인 다른 생물 버프를 해 줄 수 있다. 다만 각각의 능력을 쓸 때는 카운터를 희생하는 것과 함께 마나를 함께 쓴다는 것을 주의하자. 하지만 녹색은 마나가 워낙 잘 모이는 색이라...

카운터를 늘려주는 Proliferate 능력이 있는 주문들과 함께 하면 더 좋은 커맨더. Doubling Season 등의 카운터나 토큰을 이용할 수 있는 카드와도 궁합이 환상적이며, 이를 이용한 무한 콤보도 꽤 있다.

참고로 카드가 발매된 직후 X는 0일 수 없다고 에라타되었다. 그도 그럴 것이, 영광스러운 군가 등의 공방을 1 이상 올려주는 지속물과 함께 있으면 0/0 토큰 무한 개를 꺼내어 손쉽게 무한 콤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