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na Joyce

1 소개

Marina-Joyce-Controversy-01.jpg

뷰티와 패션 관련 컨텐츠로 활동하는 영국의 유튜버이다.

유튜브 링크

2 납치 논란

마리나 조이스를 일대의 스타로 만든 사건

납치관련 의혹동영상(한글자막)

마리나 조이스가 마약상 혹은 갱단에 의해 납치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된다. 여러 정황상 마리나 조이스는 현재 위험한 상태에 빠져있으며 마약을 하여 정신이 이상한 상태이거나 혹은 정말 위험한 범죄집단에 의해 착취당한다는 것이다. 이런 의혹은 일파만파 퍼져나가면서 수많은 SNS이용자들은 "마리나조이스를 살리자"라는 해시태그(#savemarinajoyce)를 사용하며 그녀를 돕고자 나선다.
그들이 주장하는 마리나 조이스가 납치당한 증거는 주로 동영상 속 그녀의 모습과 SNS들이다. 먼저 7월 전후의 유튜브 업로드 내용을 보면 새 옷을 입고선 정말로 우울한 표정을 짓고 온 몸에 멍자국이 난 모습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동영상에는 알 수 없는 남자가 등장해 그녀를 감시하고, 옷 장안에서는 총기가 발견된다. (마리나 조이스는 영국 유튜버이기 때문에 총기가 집안에 굴러다닐 수 없다.) 아동 유괴를 뜻하는 왼손 약지에만 검은색 매니큐어를 바른 동영상이 등장하고, 살려달라는 상징의 무늬를 얼굴에 페이스페인팅으로 드러낸다.
뿐만 아니라 본인 스스로도 이런 납치 의혹에 어그로를 시전한다. 유튜브 라이브 스트림에서 위험에 쳐해있으면 하트표시를 하라는 유튜브 댓글에 곧바로 하트표시를 하고선 죽을 것 같다는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한다. 또한 트위터에 살려달라는 의미로 HELP라는 글자를 세로드립으로 써내고, 덩달아 살려달라는 트윗을 계속해서 써내려 간다. 거기에 도움을 줄테니 위험하면 고양이 이모티콘을 보내라는 팬들의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에 곧바로 프로필을 온통 고양이로 꾸며놓는다.
하지만 이는 모두 주작으로 판명되었다. 애초에 위의 동영상을 보면 알수 있겠지만 너무나 억지로 끼워 맞춰서 오글거리는 것들 투성이다. 마리나 조이스 자신도 FACTS ABOUT ME라는 동영상을 통해서 이 사태를 일단락 짓는다. (해당 동영상의 전반부는 시시콜콜한 잡담이 주를 이루고 마지막 부분에 "마리나를 살리자"라는 해시태그는 정말 감동적이었지만 자신은 매우 멀쩡하다고 이야기한다. 해당 동영상에 빡친 해외 댓글러들은 이 동영상마저 왼쪽 아래에 약이 많은데 마약이 아니냐는 둥 비아냥거린다.)) 이에 매우 빡친 Pewdiepie는 자신이 마리나 조이스를 납치했다며 동영상 (한글자막)을 올리며 비아냥 거린다.

3 기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BGM인 Rain Drop Flower를 동영상에서 쓴 덕분에 해당 BGM 영상 댓글에는 온통 Marina Joyce 드립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