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ewType
건담에서 많이 보였을 그것도 NT로 줄여쓰는 경우가 있다.
2 Windows NT의 준말
Windows NT의 커널과, 그 커널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군의 총칭을 줄인 말이다. 자세한건 항목 참조.
3 NeuroTypical
자폐스펙트럼장애의 반댓말로, 뇌신경이 '일반인'들처럼 구성된 사람을 일컫는 정치적 올바름을 준수한 말.
이 NT는 자폐스펙트럼장애의 반댓말이며, 정신병의 반댓말이 아니다. 윈도우 NT와는 다르다! 윈도우 NT와는!
4 MBTI의 4대 기질 중 하나
히포크라테스 4체질론의 담즙질에 대응되며, 과학자형이고 '이상적인 합리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기질... 이라고는 하는데 요즘 MBTI는 그 4대 기질은 잘 안 쓰는 추세니 뭐.
아스퍼거 증후군이 국내에 맨 처음 알려졌던 2005년 무렵에는 NT기질의 성격을 아스퍼거 증후군에 연관짓는 개드립이 횡행한 적이 있었다. 어디까지나 개드립이다. NT기질의 사람들이 기질적으로 사람들 감정을 못 캐치하는 건 약간 사실이기는 한데, MBTI의 NT 기질에는 어디에도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비언어적 기능의 장애', '복잡한 운동 기능의 결손', '한정된 관심사에 상동증적으로 집착'[1] 등을 말하는 특성은 없다. 또한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들의 상동증적 집착은 오히려 정반대로 S가 극도로 강한 모습으로 발현되는 경우도 많다.
5 EZ2AC NT
해당 문서 참조.- ↑ INTJ 유형이라면 '한정된 관심사'란 설명은 어느 정도 맞을 수 있긴 한데, 그래도 NT(2번의 의미)가 관심사가 한정된 것과 ASD의 상동증은 질적으로 다르다. 그나마도 INTJ의 특징이지 NT(3번의 의미) 기질 전체의 특성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