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일본 동인 아티스트이며, 주 장르는 UK 하드코어.
BMS 이벤트인 BMS OF FIGHTERS에 자주 출전하는 BMS 제작자 중 한 명인데, 2009년 2월에 개최된 vfpq competition #01에 limitation이라는 곡을 내며 데뷔했고 이후 BOF2009에도 참가하는 등 활동을 계속하지만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1]오랜기간 무명생활을 했었다.[2]그러나 인생곡이라고 할 수 있는 B.B.K.K.B.K.K.로 BOF2013 우승하고 난 뒤, G2R2014 6위, xi와의 합작으로 BOFU2015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늦은 전성기를 맞고 있다.
여담으로 BOF에 출전하면 에이스가 아닐 때 출품한 곡이 에이스로 출품한 곡들보다 더 평가가 좋다는 징크스 아닌 징크스가 있다. 에이스? 그런거 없어도 난 역대 총점 6위까지 갔다. 어느 우승자만 빼면 4위까지 노려봤다.
그리고 2013년 이후 공개한 BOF에 출품한 BMS의 BGA 제작자는 단 두 곡[3]을 제외하면 전부 出前이 담당하고 있다.
2 리듬 게임에 제공한 곡
2.1 BMS
- B.B.K.K.B.K.K.
- Dreadnought [4]
- GO BACK 2 YOUR RAVE
- Tell The Truth
- moments
- Light in the box
2.2 CHUNITHM
2.3 maimai
2.4 BEMANI 시리즈
2.4.1 사운드 볼텍스
- 사운드 볼텍스 부스
- 사운드 볼텍스 II -인피니트 인펙션-
- INFINITY OVERDRIVE (kanone와의 합작, DecisionS 명의)
- 사운드 볼텍스 III 그래비티 워즈
- 사운드 볼텍스 IV 헤븐리 헤이븐
- Dreadnought (xi와의 합작, Mastermind 명의)
- ↑ Awake from dream이라는 곡으로 206곡중 115위를 차지했다. 참고로 팀 멤버 중에 削除가 있었다. 2016년 기준으로는 BOF 우승도 노려볼 조합이지만 당시에는 둘 다 유명한 작곡가는 아니였다.
- ↑ 얼마나 무명시절이 길었냐면 xi의 우승, 削除의 약진 등으로 BMS의 새로운 세대가 등장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BOF2010에서도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고, 2011년은 제법 괜찮은 평을 들었으나 그 이후 2013년 까지 주목할만한 성과가 없었다. 심지어 BOF2012에선 곡 리스트 No.1이란 위치적 이점을 두고도 102위란 중위권 성적을 거두었다.
- ↑ iimo가 BGA를 제작한 Dreadnought와, meme가 BGA를 제작한 Night Resolution이다.
- ↑ xi와 합작이며, MasterMind 명의를 사용. 의외인지는 모르겠지만, BOF 역대 총점 6위인 곡이다. 그걸 뛰어넘은 곡은 VALLISTA,DataErr0r,Aeventyr,Altale,conflict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