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LISTA

1 개요

< BOF 역대 개인전 스코어 우승·준우승곡 >
201020112012
우승
HalcyonconflictÄventyr
준우승
eleganteVALLISTAHAELEQUIN
< BOF2011 우승팀 >
3ight
NeurotoxinVALLISTALaplace
발광 BMS 난이도 체계
차분명발광 난이도참고
SP-RX ANOTHER★9
Rhodes7★19
발광 BMS/단위인정 7단
스테이지곡명차분명발광 난이도참고
1Poppin' Showersugarless★17
2EreshkigalFOOLISH★17
3AutumnBreezefor Expert★18
4VALLISTARhodes7★19

BOFU2015 종료 시점에서 역대 준우승곡중 총점 1위 기록을 보유한 곡

BMS OF FIGHTERS 2011 참가곡으로 작곡은 削除. 장르 표기는 Overture/IDM. 실질적으로는 드럼앤베이스 리듬을 기반으로 무비스코어 풍이 가미된 것에 가깝다.

2011년 이벤트 대회 Wire Puller에서 출전하여 작곡한 AXION이라는 곡으로 우승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삭제는 여기서도 무시무시한 퀄리티의 곡들을 선보였는데 이 중에서도 가장 호평을 받은 곡이 VALLISTA이다. 멜로디의 전개를 보면 AXION과 비슷해 보이지만 곡에서 느껴지는 스케일은 차원이 다르다는걸 느낄 수 있다. 더 놀라운건 작곡자가 당시 출품자 중에서는 최연소 축에 가까웠다는것.(고등학생이였다고 한다.)

BGA는 Mentalstock[1]가 제작하였다. 퀄리티도 매우 뛰어난데 잿빛톤의 배경과 거대한 오브젝트들의 합체모습을 연상케하는 장엄함이 인상적.

siromaru vs crankyconflict와 더불어 BOF 2011의 우승 후보 중 하나였지만, conflict의 압도적인 점수로 인해 최종순위 2등으로 준우승으로 그쳤지만, 반대로 팀 점수의 경우는 3ight팀의 압도적인 점수로 siromaru와 cranky의 팀인 '그날 들은 곡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까지 밀어버리고 1위를 차지했다.[2] 그리고 무엇보다 3ight팀은 1인 팀이다.[3] 게다가 각 개인곡 순위만 따져봐도 SHIKI 다음으로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4]

여담으로 이곡의 일부분이 삭제 3집 앨범 Fairythm의 두 번째 곡인 Imprinting에서 잠깐 반복된다(...).

2 CHUNITHM

CHUNITHM 난이도 체계
곡명VALLISTA
아티스트削除
BPM180
BASICADVANCEDEXPERTMASTER
451013
11월 26일 기준으로 이식이 되었다.
  1. 픽시브에서는 MiRA명의로 활동. atomic sphere의 아내이기도 하다.
  2. 팀 내에 conflict 말고도 Fragment of tears와 Snow ache도 상위권에 곡도 준수하지만, Snow ache의 경우에는 보컬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보컬이 빠져서 평이 좋지 않았으며, 나머지 두곡다 conflict 앞에서는 평작으로 보일정도로 점수가 낮다. (conflict는 26만,fragments of Tears는 10만,snow ache는 8.6만 그걸 합치면 18.6만인데, 합쳐도 conflict보다 8만점이나 더 낮다.) 거기다 그 2곡이 점수를 많이 내주지 못해서 우승곡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우승하지 못했다.
  3. BOF 2008년에 SHIKI도 1인팀으로 우승한 적이 있다.
  4. 하지만, 순위가 높다고 해서 SHIKI가 우위라는 보장은 없다. 2008과 달리 2011의 규모는 역대급이라는 차이가 있고, 팀 스코어로 따진다면 대놓고 상대가 안된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삭제가 3ight팀에서 작곡한 곡은 이 곡을 포함해 Neurotoxin, Laplace인데 순서대로 순위를 정리하면 2위, 7위, 13위(단, 에이스 점수 미포함 순위의 경우 9위)이다. 흠좀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