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house

틀:팀포2 공식 맵/점령 지점

1 개요

파워하우스
380px
현재 버전cp_powerhouse
게임 모드점령 지점
제작자Valve

팀 포트리스 2의 대칭형 지점 점령 공식맵으로 최초이자 유일한 3cp 공식 맵이다.

2015년 7월 2일 Gun Mettle 업데이트로 추가되었으며, 수력발전소를 배경으로 한다.
마지막 포인트로 가는길마다 센트리 포인트가 있으며 적 스폰또한 가깝기 때문에 중앙을 먹은뒤엔 지옥같은 힘싸움이후 서든데스 내지 무승부가 주로 일어난다. 마지막 점령지를 꽤 나 넓은 홀의 한가운데에 놔뒀고 침투로가 중간에 한곳에서 뭉치는 구조이기 때문에 홀의 곳곳에 숨은 센트리와 스나를 걷어내지 못하고 주병력들이 썰려나가는것.

중앙 지역은 물과 좁은 점령 포인트, 벽 오브젝트로 인해 그닥 넓은 느낌은 들지 않지만 건물 내부가 꽤 크기 때문에 여러 전략들이 사용되고 그만큼 플레이 타임도 무척 오래 걸리는 맵이다. 팀원들과 손발이 잘 맞는다면 두어명 정도가 스파이나 스카웃으로 미리 마지막 포인트로 가서 구석에 숨어 있는다음 중앙 지역을 먹자마자 연이어 점령을 시도하는 전략도 괜찮다.

이 맵에는 후에 업데이트를 예고하는듯한 여러 이스터 에그가 섞여 있다.

2 구성

파일:1200px-Powerhouse overview.png

2.1 미드

파일:1200px-Cp powerhouse.png

2.2 라스트

파일:1200px-Powerhouse 5.png

3 트리비아

푸피 조와 관련된 수많은 떡밥을 던진 맵이라서 그런지 많은 이스터 에그가 존재한다.

  • 양 팀의 리스폰 뒤쪽의 블라인드가 쳐져있는 창문을 들여다보면 특별 배달 맵인 sd_doomsday에서 사용된것과 같은 로켓들이 잔뜩 진열 되어 있다.

700px

  • 양 팀 마지막포인트로 가기 전 중앙 홀 바닥에는 Doomsday로켓 발사 장치가 있다.

700px

  • 양팀 리스폰 뒤쪽의 로켓들이 잔뜩 있는 방 옆쪽으로는 Astroid풍의 방이 존재한다.

700px

  • 양팀 리스폰의 쓰래기통 주변으로 Astroid에서도 보였던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큐브들이 쌓여 있다.

700px

  • 맵 상에 존재하는 단말기에는 POOPY JOE라는 단어가 있다.

700px
참고로 111....1은 스파이를 만나다에서 솔저가 눌렀던 비밀번호이다. 그리고 "Capacity: Lolololol"라는 문구는 팀원을 만나다 영상 제목에 있는 "Copyright Lolololol"의 패러디이다.

  • 맵 상에 존재하는 게시판에는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기사가 있다.

700px

팀포2 관련 유명 유튜버인 Uncle Dane이 밸브 코퍼레이션을 방문해서 팀포2 현재 개발팀[1]과 나눈 대화에 따르면, 파워하우스는 원래 팀포2가 발매되기 전부터 기획된 맵이었다고 한다. 이 때문인지 초기맵인 Hydro와 분위기가 비슷한 편. 그러나 레벨 디자이너가 미완성하고 이후 다른 개발부서로 옮겼는데, 8년이나 지난 2015년에 그 디자이너가 어느날 갑자기 팀포2 개발팀으로 돌아와서는 맵을 완성했다고 한다. 해당 영상 11분부터 참조
  1. 현재는 팀 규모가 축소되어 16명이 운영 중이고, 그 중 전문 프로그래머는 4~5명밖에 되지 않다고 한다. Uncle Dane은 개발자들이 (자신이 부정적으로 생각한 것과 달리) 개발자들이 열정적이라는 것에 안도하면서도 적은 규모에 안타까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