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rlet Blaze

자켓 이미지
250px250px
NMHD
250px
SHD
장르Floral Techno
곡명Scarlet Blaze
작곡Orvalism
배경
최초 수록버전EZ2AC : NT
BPM170
EZ2AC : NT 기준 난이도 정보
모드 / 난이도NMHDSHDEX
5K RUBY6---
5K ONLY71114-
5K STANDARD7 12 16 -
7K STANDARD8 14 --
10K MANIAC11 13 17 -
14K MANIAC7 13 17 -
EZ2CATCH10 15 --
TURNTABLE12 16 --

1 개요

EZ2AC : NIGHT TRAVELER 의 수록곡. 1.30 패치에서 추가되었으며 EZ2AC EV 때 행해졌던 공모전 'WHO IS THE NEXT?'에서 당선된 곡이다. 작곡가는 Orvalism. FOX-B의 말로는 처음 들었을때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곡이라고.

BGA는 전체적으로 분홍색과 자주색 계통으로 되어 있으며, 전반부는 밝은 배경이, 후반부는 어두운 배경이 주를 이룬다. 벚꽃잎이 흩날리는 장면과 원형 이펙트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곡의 흐름에 따라 BGA가 약간씩 뒤틀리거나 속도감이 조금씩 바뀌거나 곡에 맞춰서 약간씩의 변화가 일어나는 등의 변화가 있다. Scarlet이 대개 핏빛 붉은색(아니면 주홍색)인 걸 감안하면 색감이 살짝 안 맞는 게 흠이지만 대체적으로는 꽤나 괜찮은 편. 다만 전반부는 밝은 배경 때문에, 후반부에 배경이 어두울 때에는 벚꽃잎이나 원형 이펙트가 빛이 나기 때문에 BGA를 켜면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될 수 있다.

2 패턴

대개 한 소절 내에서 처음 반 소절은 좀 무난하게 가다가 다음 반 소절에서 몰아붙이는 식의 패턴이 많다.

2.1 5K RUBY

2.2 5K ONLY

SHD는 연타와 높은 밀도의 폭타로 인해 Lv.14 중에선 상급~최상급에 속한다.

2.3 5K STANDARD

HD의 경우 동레벨대에서 페달의 압박이 꽤 심한편으로 페달에 약할 경우 13급까지 체감이 올라간다. 그렇다고 키파트의 밀도도 결코 낮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페달에 강하다고 해도 만만한 편은 아니다. 여담으로 중반에 변속이 짧게 등장한다.

SHD의 경우 중반부까지는 16치고는 할만한 패턴이 나오지만 후반부 피아노음이 나오는 구간에서 노트밀도가 상당히 높아지는 후살성 패턴이다.

2.4 7K STANDARD

2.5 10K MANIAC

2.6 14K MANIAC

SHD MIX. NM(7)HD(13)는 사이트 참조
Lv.17의 SHD는 팔 이동보다는 간간히 떨어지는 스크래치 견제와 원핸드 계단, 그리고 중간중간에 나오는 양손트릴이 난이도 상승의 원인이 된다.

2.7 COURSE

이 곡이 처음 등장했던 업데이트 당시에 같이 추가된 'Selection of HoR ~新文物~'의 4스테이지에 전용 패턴이 있었는데, 안 그래도 당시 Lv.13으로 책정된 주제에 사기 난이도 취급받은 코스를 제대로 사기 난이도로 만든 최고 원흉 중 하나로 꼽혔다. 거의 14~15 수준에 달하는 건반부나 페달에 드럼 비트나 주멜로디를 전부 스크래치로 밀어넣어 전혀 13 코스에 나올 것 같지 않은 패턴을 들고 왔는데, 체감 난이도는 아무리 적어도 15 최상급에서 스크래치 안 되면 16 상급까지도 올라가는 패턴이었다. 결국 1.34 업데이트 때 그 많던 스크래치가 대거 삭제되는 아주 큰 너프를 당했는데, 그럼에도 체감 난이도는 15 중하급까지는 간다.

2.8 EZ2CATCH

노멀 10, 하드 15. 두 개의 패턴으로 등장했다. 이 중 하드는 원래 14로 나왔으나 1.32 업데이트로 15로 올라왔다.

하드 패턴 동영상.

2.9 TURNTABLE

노말 12, 하드 16의 패턴으로 등장.

NM MIX

일단 NM부터 12 치고는 제법 어렵다. 그 간접미스 잘 나오기로 악명 높은 2연타 1홀노트 패턴이 시도때도 없이 나오며, 중간에 정배 기준 3번 노트가 계속 16비트로 나오다가 1번 노트가 2연타로 잠깐 나오는 식의 간접미스 유발 패턴도 짧게 나오는 등 12 레벨대 치고는 제법 어려운 패턴들이 간간히 나오다가 최후반부 피아노 구간에서 2연타 계단을 동반하여 제대로 확인사살을 가한다. 그나마 건반부 손이 좀 가기 쉽게 만들어진 게 불행 중 다행.

그리고 HD 패턴은...

HD MIX
Weird Wave HD가 상향되자마자 16 레벨이 또 생겨났다!

하드 패턴 난이도가 상상 이상으로 끔찍한 패턴으로 등장하여, 모든 턴테이블 유저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다. 현존하는 마의 16 레벨의 보스급이라는 얘기가 들릴 정도니,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지?

특히, 극악이라고 불리우는 구간은 피아노 음이 들리기 시작하는 최후반 구간. 그 이전부터 뭔가 13131313 홀노트 트릴 16비트 패턴, ㄱ자 계단 등의 간접 미스로 조여오다가, 그 후살 구간에 들어가기 시작하면 난해한 박자의 피아노 음들이 그대로 뭉뚱그려져서 패턴화되어 나온다. 그 이외에는 Dragon Hunter?에서 선보인 적 있던 16비트 연타 중에 3연타 두 번 내보내기, 속이 빈 고구마껍질도 등장(..) 패턴 대다수가 Afterlife, The Ashtray의 초특급 상위호환이라고 보아도 좋다. 아무리 봐도 이게 16레벨에서 나올 패턴은 아닌 것 같다(..)

그야말로 Burnin' Road 하드와 The Ashtray 슈퍼하드를 공기 취급 시켜버릴 정도로 발생하는 간접미스 데미지의 양이 일품이다. 게이지도 후한 편이 아니라서 회복하는 데에 가뜩이나 시간이 걸리는데, 회복 구간이 후반부에 들어서면 거의 없어서 클리어하는 데에 상당한 난관에 부딪치고 있다. 덕분에 이 패턴을 처음 접한 유저들의 반응은 그야말로 공황 그 자체.

패치 첫 날에는 클리어자가 없었지만, 다행이도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결국 클리어자가 나왔다. 물론 클리어자 여부와는 별개로 아무도 부정하지 않는, 현존하는 17레벨 곡들과 비교해 봐도 손색없는 명실상부 16레벨 최강, 최악, 최흉의 최종보스. 같이 나온 Night Bird 하드는 이 패턴에 비해서 체감 14급까지 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어서 더욱 초라해진다

1.50 패치에서 알게 모르게 수정된 사항이 있는데, 25콤보 쯤 되는 초반부의 기묘한 박자를 지닌 신스음 노트 하나가 정박으로 재정립되는 패치가 행해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