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24취미: 시나츠히코 야에와 드라이브
좋아하는 음식: 매운 음식
좋아하는 음악(뮤지션): ACIDMAN
좋아하는 연예인: 기린
좋아하는 우치P 멤버: 아즈짱
숨겨진 설정: 10시간 수면
표지의 악기: 레스폴
사쿠라신마치의 아이돌 의사로 항상 간호사복차림으로 돌아다니는 것이 특징이다. 선조 대대로 물려받은 요괴의사의 옷이다[1]
풀 네임은 빅터 쥬리 프랑켄슈타인으로 마리아벨의 남동생의 후손이다. 부모님과는 블로그를 통해 연락중.
인간이지만, 아이키도와 수수께끼의 괴력을 이용해 반요 못지 않은 전투력을 자랑한다. 이 때문에 히메는 가끔 풀이 죽는다.
전체적으로 매우 자상한 성격이라, 주인공 파티에 자주 접촉하고 신경 써주기 때문에 메인 캐릭터가 아닌데도 작 중 등장 빈도가 매우 높다. 여동생과 관련된 일 때문에 특히 더욱 그런 성격이 되었다는 것이 9권에서 드러났다. 화나면 무서운 듯 혀를 잘라버린다고 가위를 들고 협박하는 모습이 보여지기도 했다. V 리라 F 가 신체검사를 받을 때 시이나의 사고방식이 자기와 비슷하다고 말해주자 V 리라 F 가 변태 확정이라고 좌절한다. 즉, 쥬리=변태 동생인증
여담으로, 분명 평범한 인간인데도 불구하고 어지간한 요괴보다 근력을 강하고 능숙하게 사용한다. 작중에서 돌진하는 자동차를 발로 멈춘다던가, 아키나가 책장 옮기려고 책을 다 빼던걸 그대로 밀어서 옮기는 등. 본인 말로는 근육의 효율을 잘 조절해 이용한다는 걸 봐선 체술 계통을 배워서 생긴 부가적인 능력이라고 볼 수 있겠다.[2][3] 작중, 반요는 물론이고 완전 요괴인 캐릭터들조차 쥬리를 근력으로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을 정도.[4][5] 실제 근력은 아키나보다 약하다고 한다.
잠을 모아둘 수 있는 체질이다. 그리고 히메에게 잘 먹는다고 인증받았지만[6] 그런데도 몸매가 좋아 부러움을 사고 있다.
물론 의사로서의 실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면서 늘씬하고 어딘가의 모양새로 참으로 자상(...)한 편이라 사쿠라신마치 내에서 그리고 시청자들에게도인기가 많다는 듯 하다. 그 인기를 뒤에 업고 부업으로 지역 방송의 리포터를 하고있다.
- ↑ 마리아벨의 에피소드를 보면 유히가 자기 눈요기를 위해 아카네가 입고 있던 옷을 여기저기 잘라 다듬는다
에도시대에 이미 간호사 코스프레를 시키는 신의 위대함 오오이것이 물려져 내려온 듯. 쥬리는 이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소중히 하고 있다 - ↑ 실제로 작중에서 레슬링이라든가, 유술 비슷한 기술을 보인 적도 있다.
- ↑ 그런데 말이 체술이지 효율성을 보면 운체풍신이나 구두룡등의 선술계정도의 효율성을 보여주고있다.
- ↑ 히메와 토카 두명과 각각 한 손씩 분담해서 팔씨름을 했는데 쥬리가 이겼다.
- ↑ 추가로 엔진에게 프랑켄슈타이너를 사용하여 빈사상태로 만든 전적이 있다. 이후 "프랑켄슈타인 박사의 후손이 사용한 원조 프랑켄슈타이너" 라는 말을 덧붙인다.
- ↑ 히메는 희망 일일 면 섭취량이 20인분일 정도로 대식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