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위시~

Ww_main.jpg

W〜ウィッシュ〜

1 개요

프린세스 소프트에서 2004년 9월 30일 발매한 플레이스테이션 2용 게임. CERO 등급은 15세이상 대상. 제목은 '더블위시'라고 읽는다. 1화당 13분 13화 완결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2 줄거리

주인공 토오노 준나는 어릴 적 부모님을 처참한 교통사고로 잃고 여동생 센나와 조용히 살고 있었다. 학교 축제(앵하제)가 다가오는 어느 날, 그를 '오빠'라 부르는 소꿉친구 소녀, 이노하라 하루히가 나타난다. 그 때 그의 잃어버린 기억이 돌아오려 하는데…

3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989년 1월 18일생으로 이 게임의 주인공. 사립 사쿠라하마 학원 고등부 1학년 B반.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기억상실증에 걸렸다. 센나의 쌍둥이 오빠라는 설정이지만 게임상에서는 별로 닮지는 않았다. 반면 애니판에서는 센나와 닮은 모습으로 그려졌다.
실은 부모님의 죽음은 그가 소원을 들어주는 문자반에 센나의 부활을 빌었던 반동이었으며, 그 결과 센나가 여동생으로서 존재하는 지금의 세계가 만들어진 것이다. 이후 하루히가 예전 세계에 있었던 자신의 원래 여동생이었다는 사실을 떠올리며 이로 인해 세계는 붕괴의 위기에 몰리고, 그는 중대한 결단을 내리게 되는데…
1989년 1월 18일생. 주인공의 쌍둥이 여동생. 사립 사쿠라하마 학원 고등부 1학년 A반. 몸이 조금 약하며, 얌전한 느낌의 소녀. 두뇌가 명석하지만 어딘가 모자란 면이 있다. 가사 전반이 특기이며, 준나 대신 집안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꽤 브라콘이며 어리광쟁이. 실은 준나가 어릴 때 쌍둥이 여동생은 태어나지 못했지만(=유산되었지만), 그가 문자반에 빈 소원으로 영체가 실체화한 모습이었다. 그녀의 시나리오는 준나와 센나의 오누이 관계가 유지되는 지금의 세계를 인정하고 그대로 살아가는 것과, 새로운 소원을 빌어 부모님이 살아있는 원래의 세계로 되돌아가고 그녀는 어머니의 태내에서 아기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 2가지의 패턴이 있다.[1] 애니메이션에서는 후자에 가까운 전개가 되어 있다.
1990년 4월 15일생. 주인공의 소꿉친구로 중등부 2학년 C반. 천진난만하며 활기찬 소녀. 부모님의 해외부임으로 유코네 집에 맡겨져 사쿠라하마마치에 왔다. 준나를 아주 좋아하며 게임판에선 센나를 상당히 적대시한다. 실은 준나와 센나의 동생 토오노 하루히로, 문자판에 빈 소원으로 센나가 부활했기 때문에 그 세계에서는 소꿉친구가 되어 있었다. 그래서인지 자신이 예전에 존재했던 진짜 여동생이라는 사실을 준나가 떠올려 주길 바라고 있으며, 센나를 준나의 여동생으로 인정하기 싫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언니한테 무슨 짓이냐!
1988년 5월 2일생. 주인공의 동급생으로 토모카즈의 쌍둥이 여동생. 과묵하며 사람과 관계를 가지려 하지 않는다. 무엇을 생각하는지 알 수 없는 신기한 소녀. 식사와 땡땡이를 좋아하며, 식사를 방해하면 아주 화낸다. 의외로 요리가 특기. 정체는 시간의 관리자로, 문자반을 사용한 자의 운명을 지켜보는 역할이며 직접 간섭할 수 있는 힘은 거의 없다.
1988년 11월 13일생. 주인공의 동급생으로 반장. 성실하며 고지식하게 보이지만 취미는 연애소설을 쓰는 등 소녀틱한 면도 보인다. 앵하제에서는 본격적으로 '유령의 집'을 만들려고 한다.
1990년 11월 8일생. 주인공의 후배로 중등부 2학년 B반. 활기차고 동물을 좋아하는 덜렁이. 츠바사와 문예부에서 '도움 클럽'을 열어 교내 상담에 주력하고 있다.수영이 특기.
  1. 준나와 하루히는 예전 그대로의 나이이며, 여기서도 하루히는 소꿉친구로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