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s end(비마니 시리즈)

201503_sv_03.jpg

1 개요

「──주사위는 던져졌다.
전해 내려가자, 이 말을.」
- 제국군원수 볼테나이저 맥시마[1]

사운드 볼텍스의 수록곡. 작곡가는 トラウィスカルパンテクートリ를 제공했던 Noah.

2 사운드 볼텍스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The 4th KAC 오리지널 곡 컨테스트의 당선곡이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
자켓150px150px150px
난이도061215
체인 수049309291687
일러스트 담당帝国軍元帥 マキシマ♥Pendragon ver.III
이펙터レッドホットスクリューズ♥TEK-A-RHYTHM[2]
수록 시기III 13(2015.02.27)
BPM270
The 4th KAC 당선곡 해금 순서
到達してしまった僕らと夢と希望の最之果Sayonara Planet WarsEverlasting Message
LegenD.World's end
大宇宙ステージ[3]
TRACK INPUT
난이도조건
NOVICE통상해금
ADVANCEDInvitation from Mr.C, 2 MINUTES FIGHTERS, LegenD.의 ADV 패턴을 모두 AA 랭크 이상으로 클리어
EXHAUSTInvitation from Mr.C, 2 MINUTES FIGHTERS, LegenD.의 EXH 패턴을 모두 AA 랭크 이상으로 클리어[4]

자켓의 캐릭터는 볼테나이저 맥시마. 이 곡에서는 제국군 원수 볼테나이저 맥시마로 등장했으며, 대응하는 트럼프는 하트 킹.

2.1 채보 상세

EXH 패턴 PUC 영상

EXH는 270이라는 고속 BPM을 바탕으로 계단, 연타, 복잡한 원핸드 등이 쉴 새 없이 쏟아지는 체력 패턴으로, 속도와 밀도가 난이도를 높이는 주된 요소로 작용한다. 메인 멜로디에는 롱노트가 섞인 원핸드가 메인이 되며, 사이사이에 쏟아지는 계단과 연타, 발광이 니어와 에러를 대량으로 발생시킨다. 무엇보다도 압권인 것은 최후반에 등장하는 초고속 나선 계단. BPM 270의 16비트로 몰아치는 빠른 속도로, Black Emperor 도입부의 24비트 트릴과 완벽하게 같은 속도이다. 네 라인을 전부 커버하는 대계단도 아닌 세 라인을 오가는 나선 계단인 탓에 체감 속도는 더욱 빠르다.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BPM 256 이상에서 걸리는 틱 보정때문에 중간 중간 있는 지속 노브가 체인 수에 주는 영향이 적어져서 전체적인 스코어링 난이도는 굉장히 까다롭다.

때문에 이런저런 이유로 EF 클리어 난이도는 15레벨 중에서 상급 정도로 평가되지만 EX 클리어와 스코어링을 포함한 난이도는 16레벨들과 겨루어도 부족함이 없다는 평이 절대적으로, 특히 스코어링 난이도에 있어서는 패턴 자체도 난해할 뿐더러 니어를 대량으로 유발하는 고속 패턴임에도 체인 수가 적은 탓에 Black EmperorBLACK or WHITE?를 가볍게 상회하는 수준.

마지막에 나오는 오른쪽 노브패턴은 FX+오른쪽으로 이동후에 방치해도 에러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도 옛날 이야기... 정확한 날짜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버그가 수정돼서 가만히 냅두면 노브에서 에러폭풍을 맞을수 있으니 정확히 돌려서 처리해야된다.

2.2 당선자 코멘트

이번에는 채용해 주셔서 정말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KAC 오리지널 곡 콘테스트라는 걸로, 오로지 고난이도만을 의식한 곡이 되었습니다만, 그래도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분명 세계의 끝까지 도달할 수 있겠지요…….

-당선자 코멘트-
  1. 업데이트 예고 이미지에 적혀있는 문구.
  2. レッドホッドスクリューズ와 TEK-A-RHYTHM의 합작
  3. 자세한 내용은 Everlasting Message문서 참조.
  4. LegenD.의 AA 랭크는 스킬 애널라이저에서의 기록도 인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