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itation from Mr.C

201503_sv_00.jpg

1 개요

「o(・_・=・_・)o」
(초대해야 할, 왕녀는 어디?)
- 제국특무기관 MAD†HOLIC[1]

사운드 볼텍스의 수록곡. 작곡가는 PANIC HOLIC 등을 제공한 C-Show. 트랩뭄바톤 요소를 첨가해 작곡가가 지금껏 제공한 곡들과는 다른 분위기를 낸 것이 특징이다. 제목은 Mr.C의 초대라는 뜻이며, 아티스트 코멘트 등을 참조했을 때 Mr.C는 작곡가인 C-Show 본인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2 사운드 볼텍스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The 4th KAC 오리지널 곡 컨테스트의 당선곡이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ADVANCEDEXHAUST
자켓150px150px150px
난이도061215
체인 수076011692180
일러스트 담당帝国特務機関 MAD†HOLIC♣球Q Ver.III
이펙터ごましお♣摂津[2]
수록 시기III 13(2015.02.27)
BPM230
The 4th KAC 당선곡 해금 순서
Chant du Cygne混乱少女♥そふらんちゃん!!
Invitation from Mr.C2 MINUTES FIGHTERS

변경점

2016/09/14해금조건 완화
TRACK INPUT (III)
난이도필요 블럭조건
NOVICE통상해금
ADVANCED1000없음[3]
EXHAUST2000없음[4]

자켓의 캐릭터는 PANIC HOLIC의 자켓에 출연한 MAD†HOLIC. 이 곡에서는 제국특무기관 MAD†HOLIC으로 등장했으며, 대응하는 트럼프는 클럽 에이스(♣ A).

2.1 채보 상세

EXH 패턴 플레이 영상

EXH 패턴은 전반적으로 PANIC HOLIC GRV 패턴과 유사한 성향을 띤다. C-Show의 악곡답게 계단 노브가 등장하고 중반에는 같은 방향의 노브와 노트를 동시에 조작해야 하는 손배치 낚시 구간이 있다. 또한 트랩 구간에는 230이라는 높은 BPM으로 Bangin' Burst를 연상시키는 연타 패턴이 등장하고, 노브를 돌리면서 1-1-2-2-3-3 등의 노트를 처리해야 하는 연타형 원핸드가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손이 꽤 바쁘다. 클리어에 있어서는 손배치 낚시에 적응되었더라도 BT-FX 복합 트릴과 후반의 FX 칩이 포함된 폭타를 처리하지 못한다면 클리어에 애로사항이 생긴다. 스코어링은 개인차를 약간 타는 편인데, 일반적으로는 박자가 까다롭지는 않지만 은근히 니어가 나기 쉬운 패턴들이 산재해 있어 클리어 난이도보다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제법 까다롭다는 것이 중론이다.

2.2 당선자 코멘트

"SOUND VOLTEX III GRAVITY WARS"의 C라는 글자를 담당하고 있는 C-Show (시쇼) 입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코멘트를 쓰는 걸, 정말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사볼 기체를 통해 여러분께 곡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약 1년 반만입니다.
『일단 보내볼까』하고 보냈던 Tomorrow Perfume의 리믹스로 채용되고, 『이런 곡이 있어도 재미있지 않을까?』 하고 보냈던 PANIC HOLIC도 채용해 주셔서, 이 타이밍 즈음해서 점점 더 많은 분들께 저의 존재를 알릴 수 있었던 걸까요?
저를 알아주신 건 사볼 플레이어 여러분 뿐만이 아니라 같은 작곡가 여러분들께서도 알아주셔서, 기쁘게도 서서히 여러 작품에 불러 주시게 되었고, 4년 전에는 곡을 만들어도 아무도 듣지 않았는데, 지금은 여러 분들께 곡을 들려드리거나, 감상을 받거나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더 많은 분들에게 들려드리고,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습니다만, 그래도 수 년 전부터 지금을 되돌아보면, 마치 다른 사람인 듯한, 조금이지만 성공 스토리를 느낍니다.
음치고 악기도 못 다루고 악보도 못 읽는 녀석이라도, 계속해나간다면 조금은 해낼 수 있게 되는 걸까, 하고 수 년을 회고하며 그렇게 생각합니다. 지금은 사볼의 영향을 받아 DTM을 시작해, SOUND VOLTEX FLOOR의 채용을 쟁취한 분이 있다는 이야기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 시대네요.
이야기가 새었습니다만, SOUND VOLTEX도 마침내 제 3탄이 되고 신요소도 도입되어. 플레이하며 즐길 수 있는 곡의 폭도 넓어진 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서, 본 작품은 지금까지 별로 없었던 듯한 테이스트도 더해져 있습니다.
즐겨주시면 기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기까지 온 것도 여러분 덕분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작곡가 동료들, 스탭 여러분, 부모님 (음악활동을 반대하셨던 시기도 있었지만) 등등, 이 게임을 통해서 「인간이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구나」 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까지 신세를 졌습니다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그럼!
언젠가 또!

-당선자 코멘트-

3 beatmania IIDX

장르명HOLIC
홀릭
BPM230
전광판 표기INIVITATION FROM MR.C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하이퍼어나더
싱글 플레이6 5949810121405
더블 플레이76379-12-

2015년 8월 7일 FLOOR INFECTION을 통해 수록되었다. 작곡가의 대표 시리즈인 HOLIC을 그대로 장르명으로 차용한 것이 특징.

SPA 영상

싱글 어나더 보면이 수록 당일부터 난이도로 크게 주목받았다. 사볼에서의 엇박 직각 노브 구간의 샘플링이 모조리 스크래치로 치환된 데다가 시종일관 압박해오는 고속의 동시치기 패턴, 그리고 사이사이 짤짤이로 트릴까지 끼어나와서 말리기 딱 좋은 패턴. 12레벨 내에서는 못해도 중상위권이라는 평가가 많으며, 평균적으로는 5기 정도의 상위권 곡으로 취급된다.

3.1 아티스트 코멘트

Sound / C-Show

"beatmania IIDX 23 copula"의 C라는 글자를 담당하고 있는 C-Show(시쇼)입니다.
이번에는 IIDX에도 수록되어 저에게는 과분한 일이라 송구스럽습니다.
또, 이렇게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만큼, 이번에는 곡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Invitation from Mr.C는 플레이어들의 정점을 정하기 위해 쓴 곡입니다.
『수수께끼의 주최자 Mr.C가 탑랭커들을 투기장에 모아, Mr.C의 다양한 트릭으로 탑랭커들을 궁지에 빠뜨린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PM 230에 Trap·Disco·Moombahcore[5]를 담아서, 듣자면 말도 안 되게 꽉 채워진 전개를 하고 있는데, 그 채워진 전개 하나하나가 Mr.C로부터의 트릭입니다.

4 MÚSECA

2016년 9월 15일, Din Don Dan (Fusion Remix)와 함께 이식되었다.
  1. 업데이트 예고 이미지에 적혀있는 문구.
  2. ごましおくん과 DJ 摂津의 합작. 여담으로 ごましおくん은 속칭 패닉 홀릭 시리즈(PANIC HOLIC, U.N.オーエンは彼女なのか?(TO-HOlic mix), Crack Traxxxx)의 이펙터를 담당해왔으며, DJ 摂津는 PANIC HOLIC GRV 채보의 이펙터를 담당했다.
  3. 완화 이전에는 사운드 볼텍스 III에서 추가된 레벨 12 이상의 패턴을 15개 이상 클리어 였었다.
  4. 완화 이전에는 사운드 볼텍스 III에서 추가된 레벨 15 이상의 패턴을 15개 이상 A 랭크 이상으로 클리어 였었다.
  5. 뭄바똔+하드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