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A-A3


width=20%
하이브리드 이어폰
분류로우엔드미드레인지하이엔드플래그십
2012년XBA-H1XBA-H2XBA-H3-
2014년XBA-A1XBA-A2XBA-A3XBA-Z5
2016년-XBA-N1XBA-N3-

1 소개

소니에서 출시한 하이브리드 이어폰 모델 중 하나로서 2014년 10월에 발매되었으며 XBA-H3의 후속작이다. 소니의 HRA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2 사양

종류밀폐형하이브리드
드라이버다이나믹 드라이버16mm 액정 폴리머 다이나믹 드라이버
밸런스드 아마추어리니어 드라이브 밸런스드 아마추어
HD 슈퍼 트위터 밸런스드 아마추어
감도105 ㏈/㎽
재생 주파수 대역3 - 40,000 ㎐
임피던스(1㎑/Ω)32 Ω
무게10g
(케이블 미포함)

3 상세

16mm 액정 폴리머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중역대 및 고역대를 담당하는 풀레인지 BA 드라이버, 그리고 HD 슈퍼 트위터 BA 드라이버[1]로 하나의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두 개의 BA 드라이버로 구성되어있다.

4 청음

이 문서에는 독자연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신뢰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독자연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실과 상식에 기초하여 문서를 편집하여야 하며, 정당한 반론이 있을 경우 내용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출처 제시는 논리를 강화하며 내용을 풍성하게 하므로 되도록 출처를 제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에 각별히 주의하여 틀 아래의 내용을 읽어 주세요.


이전 XBA-H3보다 각 드라이버의 개성이 약해졌다. 둥둥거리는 타격감이라던가 저음이 많이 약해졌고 이질감은 낮아졌다. 2세대 소니 HD 드라이버 특유의 탁월한 분리도 때문에 주파수 상으로 겹치는 부분이 많지만 겹쳐지는 음색이 나지는 않는다. XBA-H3 대비 기술적인 발전을 이루웠지만 여전히 보컬이 뒤로 밀린다는 느낌을 받는다. 보컬이나 중고역대에 집중하는 장르보다는 중저역대가 강조되거나 비트감이 있는 장르가 더 잘 맞는 편이다.

5 기타

오버이어 방식으로 착용함에도 불구하고 드라이버 구성과 비대한 유닛 때문에 장시간 착용하기가 힘들다. 사람에 따라서는 귀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을 정도다. XBA-H3 대비 크기가 15% 정도 줄어들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이어폰 중에서는 크기가 무척 큰 편에 속한다. 착용 시 유닛이 귓바퀴 밖으로 많이 튀어나오기 때문에 프랑켄슈타인의 괴물처럼 보이는 건 감수해야 할 것이다.
  1. 25kHz~40kHz를 담당하는 드라이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