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군.

한국판 명칭가드너
일본판 명칭ガードナー
영어판 명칭Gardna

1 개요

전부 공유하는 것은 "가드너"라는 이름 뿐, 이들을 하나로 묶는 카드는 존재하지 않는다.[1] 애초에 아주 먼 옛날 나온 매직 가드너의 영판 명칭이 Magic Reflector가 되어서 일판과 다르므로, 이런 걸로 골치 썩이기 싫을 코나미는 이 카드를 묶을 생각도 없을 것이다.

이름은 Guard + ~Er의 합성어로 추정된다. 다만 Guard는 본래 '지키다'라는 동사와 '지키는 자'라는 명사를 둘 다 포함하는 단어이기에 굳이 ~Er를 붙일 필요가 없다. 따라서 고유명사이므로, 북미 측에서도 아무 생각 없이 Guard나 Guarder를 썼다가 또 이름 분쟁에 휘말릴 것 같아서인지 역시 Gardna라는 고유명사를 사용하고 있다. 이래저래 이름 때문에 이리 채이고 저리 채이는 카드들. 이런 이름이 나온 이유로 가장 유력한 추측은 그냥 원작자 타카하시 선생이 영어를 몰라서. 최초의 가드너가 원작에서 유우기가 유용히 써먹은 빅 실드 가드너인 걸 보면 확실하다고 봐도 될 듯.....[2]

소속된 카드들은 전부 그 이름답게 상대의 공격이나 효과를 막아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2 메인 덱 몬스터 카드

3 싱크로 몬스터 카드

4 마법 카드

5 함정 카드

  1. 대체로 전사족이긴 하다만은 꼭 그렇지도 않으니까...
  2. 원작에서 나온 라의 익신룡의 영어표기를 보면 빼도박도 못한다. 직역하면 용신의 태양... 태양의 신이 아니라?!
  3. 영판 이름이 "테아 가드너". 물론 이 Gardna가 아니라 Gardner로 동음이의어이다. 다 죽어가는 하가가 발동해 어둠의 유우기공격을 막았다. 이미 패배했지만
  4. 일판에 붙어있는 루비가 "데저트 가드너"이다. 얘를 봐도 이 카드들이 카드군이 될 가능성은 저어어언혀 없단 것을 알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