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항목:토리코(만화)/식재료와 동식물
ガララワニ
토리코에 등장하는 가상의 생물.
붉고 단단한 갑각에 노란색의 뿔이 전신에 나있으며 악어답게 이빨의 크기가 상당하다. 무는 힘은 3톤 정도 되어 보인다고 한다.[1]
악어 고기의 경우 닭고기와 맛이 비슷하나 가라라 악어의 고기는 특급 게와 고기를 합친듯한 맛이라고 한다. 작중 토리코가 사냥한 것은 300살. 작품 내에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가라라 악어는 평균 150살 정도 사는데 원체 생식능력이 떨어지기도 할 뿐더러 한 곳에 오래 지내다보니 극소수 개체만이 오래 사는 방향으로 진화가 결정되었기 때문이란다. 그래서인지 나이가 오래될수록 시각 등의 감각이 퇴화하지만[2] 원체 거대해지고 강한 근육을 지닐 뿐더러 지방도 적당히 끼어있어 맛으로서는 최절정이라고.
대다수의 파충류는 죽을 때까지 성장하기에 300살이나 된 이 가라라 악어는 덩치는 거의 대형공룡급에 힘도 엄청나 바론 제도의 생태계를 붕괴시키고 있었다고 한다. 이 상태로 나뒀다간 바론 제도 뿐만아니라 바닷물에 적응한 가라라 악어가 주변의 다른 섬에 있는 동식물까지 절멸시켰을 거라고. 하지만 토리코가 가라라악어를 포획함으로서 재앙은 종료되었다.
포획 레벨은 평균 5, 300살 이상 먹은 악어는 레벨 8. 가격은 평균 100g 당 29만 엔으로 부위마다 50만 엔을 호가하는 부위도 있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육즙 한방울 한방울에 반짝반짝 이미지를 줘서 굉장히 아름다우면서 식욕을 자극한다. 또한 아이캐치에서 SD(...)로 등장한다.
이후 IGO가 품종 개량에 성공함에 따라 희귀도와 레벨이 조금 줄어들 것 같다고 한다.
은혼에서 바라라 악어로 패러디된다. 포획레벨 8[3]로 히노와가 아들인 세이타에게 도시락(...)으로 준다. 물론 세이타는 죽다 살았다. 다만 가구라는 수월하게 잡아먹는다. 흠좀무.
- ↑ 고작? 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현실의 악어들 중에서 상당한 대형종인 나일악어 중 6m 80cm짜리가 무는 힘은 1300kg. 이 정도로도 제대로 씹으면 금속 덩어리가 찌그러지는 악력이다. 애초에 500kg이 넘는 악력을 가진 생물종 자체가 지구상에 드물 뿐더러 공룡종 중에서도 그정도 악력을 가진 종은 극히 드물다. 더불어 말하자면 현 생물종 중에 3톤의 압력을 견디는 뼈와 근육을 가진 생물종 자체가 없다. 턱힘 자체가 생물이 가지는 가장 강한 힘 중 하나라는 것을 감안하면 독보적으로 강한 힘이다. 토리코 역시 시간이 지나도 가라라 악어의 턱힘을 높게 평가했다. 물론 이 만화내에 나오는 다른 괴물들에 비하면 약하긴 하다.
- ↑ 하지만 가라라 악어가 원래 시력이 나쁘고 입 안에 기르는 거머리를 이용한 피냄새로 먹이를 추적하는 것을 보면 그다지 불편하진 않은 듯하다.
- ↑ 포획레벨1이 진검을 든 사무라이 10명이 겨우 잡을수 있는 수준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