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가면라이더 목록 (가면라이더 위자드) | |
TV판 | 위자드, 비스트, 하얀 마법사, 메이지 |
극장판 오리지널 | 소서러 |
"진짜 즐거움은 지금부터다, 그리고 그 막을 여는 건 바로 너다.""이 걸로 디 엔드(The End)다!"[1]
1 소개
신장 : 210cm / 체중 : 90kg 점프력 : 한 번 뛰어 28m 주력 : 100m를 5.0초에 주파 펀치력 : 추정치 8.0t 킥력 : 10.5t |
仮面ライダーソーサラー/kamen rider sorcerer
극장판 가면라이더 위자드 IN MAGIC LAND의 악역 가면라이더이자 최종 보스. 한국판 성우는 안장혁.
오마 대신이 위자드 링과 하얀 마법사 드라이버로 변신하는 가면라이더. '금색의 마법사'라고도 불린다. 거대한 도끼 '디스 할버드'를 무기로 다루며 위자드의 마법보다 강력하고 다채로운 마법들을 커먼 위자드 링 하나로 발동하는 무서움을 보여준다.[2] 극장판에 악역 라이더가 등장함은 가면라이더 W 극장판에 등장하는 가면라이더 이터널 이후로 3년만이다.
히트와 라이트닝, 토네이도, 리플렉트 등의 강력한 마법과 함께 디스 할버드에 의한 중거리에서 격투를 자랑으로 여긴다. 그 실력은 위자드와 비스트를 동시에 상대하면서도 발차기만으로 제압할 정도의 강자. 디스 할버드를 능숙하게 다루면서도 커먼 위자드 링의 마법들을 십분 활용해가며 위자드와 비스트를 압도했다. 하지만 하루토가 매미없는 인피니티 스타일로 체인지 하자마자 라이더 킥 한 방에 드라이버 째로 폭사해버렸다.[3]
필살기는 스트라이크 소서러로 파이널 스트라이크 위자드 링으로 발동한다.
2 작중 행보
초반부에 도시에 마법진을 그리며 등장. 납치한 코요미를 매개체로 그녀의 체내에 있는 현자의 돌에 담긴 막대한 마력을 마법진에 쓰고 있었다. 이후 하루토가 난입하자 간단하게 제압시키고는, 크리에이트 링을 사용해서 그와 코요미를 매직 월드로 보내버린다. 중반부에 다시 등장. 이번에는 밤중에 춤 연습을 하는 댄스팀을 토네이도 링으로 날려버린다. 그 후 성에서 다시 등장. 이번에는 비스트와 위자드의 협공에도 불구하고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하루토가 도주하고 대신 남은 비스트와 싸우다가 결국에는 비스트를 끔살시키고[4] 다시 성으로 들어간다.
"단 한명의 인간의 절망이 모든 것을 나락으로 떨어뜨린다! 총대하면서 운명적이고 정말로 아름다워. 이것이야말로 내가 보고 싶었던 비극이다!"
처음에는 소우마 하루토가 마야 대왕이 가면라이더 소서러의 정체일 것이라며 의심했으나 마야가 기계를 가동시키고 사바트가 진행되면서 별도로 재등장, 변신을 해제하고 자신의 본 모습을 보여주면서 마야와 소서러는 별개의 존재로 드러났다. 하지만 주인공 답게 절망을 극복해낸 하루토가 위자드로 변신하자 자신도 다시 변신. 위자드가 여러 스타일을 번갈아가면서 전투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압도한다.
플레임 드래곤 스타일로 변신한 하루토의 필살기도 리플렉트 마법으로 되받아치고 일격을 먹이려 했지만 하루토가 플라워 링으로 반격, 인피니티 스타일로 변해서 덤벼들자 몇 합을 겨룬 뒤 '파이널 스트라이크 링'으로 승부를 보려 한다. 하지만 하루토가 '피니쉬 스트라이크 링'으로 응수하는 걸로 모자라 라이더 킥이 서로 격돌할 때 포제의 드릴 킥 마냥 회전하면서 파워를 올려 결국 소서러의 필살기가 상쇄, 드라이버 째로 꿰뚫려 허공에서 폭사하고 만다.
여담으로 가면라이더 위자드의 다른 라이더들과 비교해보아도 손색이 없는 비주얼인데, 어째서인지 혼자만 피규어가 나오고 있지 않고 있다.
3 신체 부위
4 전용 장비
- 마법 아이템 : 위자드 링
- 변신벨트 : 하얀 마법사 드라이버
- 전용 무장 : 디스 할버드
- 서포트 메카 :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