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르

Gayare_411_2.png
평상시 모습

Gayare05.JPG
변신한 본래 모습

Gayare

웹툰 노블레스의 악역.

1 개요

노블레스에 등장하는 백안을 지닌 웨어 울프. 시즌 8에서 등장했다.

2 작중 행적

409화에서 첫등장. 주라키에게 켄타스를 찾았다며 시야에서 사라진지 제법 됐는데도 이곳을 벗어나지 않았다고 보고하며 켄타스를 주시하라는 명령을 받아들인다. 이후 더 지켜볼 거냐고 묻고 움직이기로 한다.

이후 410화에서 주라키와 함께 켄타스와 M-21의 앞에 나타난다. 이후 M-21을 잠깐 마주친 것 뿐이라는 켄타스의 말에 꽤 오랫동안 있는 것을 봤다고 반박한다. 이후에는 켄타스에게 로드의 명령에 따르라고 하며 M-21을 없애려고 한다. 이후 결국 소란없이 없애주겠다며 M-21을 공격한다. 이후 M-21이 가까스로 피하자 제법 능력이 강한 개조인간이라며 M-21이 웨어 울프를 흉내낸 개조인간이라는 것을 기분 나빠한다. 이후에는 소란 피울 일 없다고 하지 않았냐는 말에 닥치라고 소리 지른다.(...)

411화에서는 계속 싸워서 M-21을 밀어붙이지만 M-21이 능력을 감추고 있었다는 것을 눈치채고 뒤에서 켄타스가 제대로 소란 피운다고 하자 이를 간다.(...) 그리고는 M-21이 유니온이라고 판단하고는 이후 굳이 진정한 모습을 보일 필요는 없지만 시간이 없으니 이 모습을 보게 된 걸 영광으로 알라며 변신한다. 이후 기세등등하게 공격하지만 마찬가지로 변신한 M-21에게 막히고 반격을 당하는 굴욕을 맛본다. 그리고는 죽여버리겠다며 분노한다.

412화에서는 또 다른 웨어 울프인 우르네와 미라이가 무슨 망신이냐고 하자 닥치라며 소리 지른다.(...) 이후 제대로 분노해서 M-21을 밀어붙이며 복제품 따위가 자신을 상대할 자격이라도 있는 줄 아냐며 결국 M-21을 쓰러뜨린다. 그리고는 숨이 붙어있는 M-21을 없애려다가 켄타스가 말리며 자신은 M-21과 약속을 했다고 하자 전사의 명예로운 약속을 존중해줘야 한다는 건 이미 사라진지 오래니 강요하지 말라고 반박한다. 하지만 주라키가 켄타스의 행동에 흥미를 갖고 M-21을 데려가기로 하자 할 수 없이 그만둔다. 일단 M-21을 진심으로 싸워서 이기기는 했지만 체면을 크게 꾸겼다.

413화에서는 끌려온 켄타스가 갑자기 루나크를 공격하려고 하자 배신자 따위가 어디서 나서냐며 제압하고는 끌고 간다.

이후 414화에서는 결박된 켄타스의 앞에서 배신자 주제에 일족의 긍지를 지키기 위해서라며 신체 개조를 하지 않았다니 이중적인 모습이 역겹다며 비난한다. 이후 켄타스를 실험체로 쓰기로 한 것에 대해 일족의 배신자가 아니라 도움이 될 수 있게 해준 것에 감사하게 여기라고 한다. 그리고는 M-21이 일어나자 벌써 정신이 들었냐며 반응하고는 이후 M-21의 자신과 같은 실험체들에게 끔찍한 짓을 해댄 인간들도 입으로는 인류를 위해서 그랬다는 말에 우리가 너희 인간 따위와 같다는 거냐며 분노한다. 그리고는 자신들의 숭고한 행동이 인간들과 같다는 헛소리는 집어치우라고 하지만 이후 M-21이 그럼 너도 실험체로 쓰이면 되지 않냐며 네 말대로라면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지 않냐고 말하자 말문이 막힌다. 이후 "미친 짓을 아무리 그럴듯하게 포장해봐야 미친 짓일 뿐이야"라는 말에 꼭지가 돌아서 M-21을 마구 폭행하다가 이후 나타난 이그네스 크라베이에게 저지당한다. 이후 귀족 따위가 자신에게 명령하는 거냐며 죽이지만 않으면 되지 않냐며 빠지라고 하지만 이후 마두크가 부른다는 말에 할 수 없이 물러난다.

416화에서는 루나크가 사라졌다는 것을 알자 역시 배신자였냐며 한마디하고는 자신이 끌고 오겠다고 하지만 무자카와 함께 돌아올 거라며 거절당한다.

이후 418화에서 이그네스가 실험체를 더 구해오라고 하자 감히 자신에게 그런 일을 시키냐며 분노한다. 이후 켄타스와 M-21이 도망쳤다는 것을 알자 이그네스에게 그런데 뭘 그렇게 태평하게 있냐며 화내며 일단은 넘어가지만 이 일에 책임져야 할 거라며 물러난다.

419화에서는 켄타스와 또 다른 웨어 울프인 우지르가 싸우는 중에 난입해서는 자신에게 양보하라고 요구한다. 이후 자신이 잡아왔으니 다시 잡아들이는 것도 자신의 몫이라고 하고 결국 승인을 받자 고맙다고 감사인사를 한다. 그리고는 켄타스에게 어쩌다 배신자에, 도망자 신세까지 됐냐고 하지만 전사들이 일족을 실험체로 쓰고 힘을 얻은 것 보다는 낫다고 울컥해서 덤빈다.(...)

420화에서는 부상 때문에 약해진 켄타스를 사정없이 밀어붙이며 도망치다 말고 왜 연구 시설을 파괴했냐고 묻고는 일족을 위해 아주 숭고한 일을 했다고 생각할 거라며 말하고는 어차피 연구 시설은 또 있다며 이젠 로드가 공개적으로 약한 일족을 실험체로 쓰게 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 말에 재대로 뚜껑이 열린 켄타스에게 역으로 얻어맞고 주고 받기 시작한다.

421화에서는 여전히 치열하게 싸우다가 과거 회상을 한다. 켄타스에게 왜 신체 개조를 하지 않는 거냐고 묻고는 신체 개조를 한 자신들은 부끄러운 짓을 했다는 거냐고 묻는다. 이후에는 전사로서 빨리 강해지려고 하지 않는 너야말로 전사로서 실격 아니냐고 묻지만 자신은 그만큼 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 말에 이미 한계를 알았기 때문에 신체 개조를 했는데 저 녀석은 다르다는 거냐며 생각하다가 그건 너도 마찬가지 아니냐고 묻자 뜨끔한다.(...) 그리고는 자신이 노력으로 강해지겠다는 켄타스의 말에 혼자 앞서려는 거냐며 분노한다. 그리고는 현재 시점으로 돌아와 신체 개조를 한 모습을 보이며 결국 켄타스를 쓰러뜨린다. 하지만 이후 돌아온 M-21의 말에 켄타스가 다시 정신을 차리자 어떻게 저 몸으로 일어서는 거냐며 경악한다.

이후 422화에서는 이그네스에게 죽기 싫으면 냉큼 꺼지라고 위협하다가 듣지를 않자 이번에도 그렇게 내 말을 무시할 줄 알았다며 안 그래도 귀족 주제에 나대서 짜증나던 참이라며 너부터 없애고 나머지도 없애겠다고 하지만 우지르의 중재로 중지된다. 이후 켄타스에게 그 인간에게 정이라도 들었냐며 어처구니없다고 하지만 역으로 같은 일족을 실험체로 쓰고도 당연하다는 너희보다 다른 종족임에도 슬퍼하는 그 인간이 훨씬 낫다고 듣는다. 이후 일족을 인간보다 못하다고 하다니 정말 미친 거냐고 하지만 역으로 이미 너흰 일족이 아니라는 말을 듣는다. 이 발언에 극도로 분노해 완전히 신체 개조를 한 모습을 드러내며 널 없애고 로드께 죄를 청하겠다고 싸우지만 초인적인 힘을 드러내는 켄타스에게 오히려 조금씩 밀리기 시작한다.

423화에서는 왜 저런 녀석을 쓰러뜨리지 못하냐며 싸우다가 켄타스가 더 이상 너흰 전사가 아니라고 하자 자신이야말로 진정한 전사라며 복부를 뚫는 부상을 입히지만 오히려 네가 전사라면 그런 짓을 할 리가 없다며 저 세상에서 일족들에게 사죄하라는 말을 듣고 켄타스가 날린 공격을 받고 오른손과 왼팔이 날아가며 결국 패배하며 사망한다.

3 전투력

신체개조를 받은 웨어 울프로, 전사인 만큼 기본 전투력은 상당하다. 모든 힘을 다 쓰지 않고서도 M-21을 쓰러뜨리고, 켄타스를 상대로도 호각으로 싸울만큼 신체능력만큼은 전대 가주급. 다만 오만한 성격과 신체개조의 부작용 때문에 은근히 굴욕 행진이 많다. M-21과의 싸움에서만 해도 얕보다가 반격 당하고 변신까지 했는데도 각혈하는 굴욕을 맛보는 등 체면이 크게 깍였다. 켄타스와의 싸움에서는 당시 켄타스가 심각한 부상을 입고 있던 상태였는데도 결국 진 것을 보면 신체 능력과는 별개로 종합적인 실력은 켄타스보다는 훨씬 떨어진다는게 드러났다. 똑같은 전사인데다가사 개조까지 받은 만큼 신체 능력 자체는 이들과 동급 혹은 이상일 수 있으나, 전체적으로 '저력'이 부족해보인다. 이전 신체개조를 받은 드라쿤 크루가 실전에서 현 가주들의 예상 외의 저력 앞에 고전했던 것처럼. 작중에서 루나크를 끌고 오겠다고 말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실력을 생각하면 진짜로 갔으면 오히려 자기가 당할 뻔했다.(...)

신체 개조는 전신에 추진장치를 부착한 파워형 개조. 하지만 온 힘을 다해 내지른 켄타스의 풀파워 정권에는 미치지 못했다.

같은 웨어 울프 전사, 그것도 부상이 심해 전력을 발휘하지 못하던 상태인 켄타스에게 처단당해서 저평가받기는 하지만 신체개조를 받기 전에도 전사였던 것으로 보아, 시즌 8에서 무자카가 자기 손으로 양학해놓고 "이딴 쓰레기가 전사라니" 소리나 뱉게 만드는 우지르 크루의 전사들 같은 놈들보다는 나은 듯하다.[1]

4 기타

참고로 가이탄과 마찬가지로 이 항목도 가야르가 죽고 난 다음에 만들어졌다.

다른 웨어 울프들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모순적인 인물인데 자신들이 하는 짓이 숭고한 일이라고 하지만 정작 M-21이 "그럼 너도 실험체로 쓰이면 되겠네."라고 하자 아무 말도 못 하고 논리적으로 밀려서 욱하는 등 입으로는 숭고한 일이라고 하지만 정작 위험한 실험은 약자들이 받게 하고 강자인 자신들은 그 혜택을 누리며 자신이 위험한 실험체가 될 생각은 전혀 없는 등 말 그대로 남이 하면 불륜, 내가 하면 로맨스적인 인물이다. 이는 마두크도 마찬가지.

거기다가 마두크가 대놓고 약한 일족들을 공개적으로 사냥해서 실험체로 쓴다는 명령을 내린 사실을 켄타스에게 조롱하듯 알려주면서 약한 일족들을 "쓸모없는 녀석들"이라고 평가하면서 동족들을 실험체로 써서 죽어나가게 하는 행위에 대해 조금의 회의감도 없이 오히려 적극 찬동하고 있음을 드러냈다.

묶여있는 M-21을 개패듯이 패는 등의 모습 때문에 이 자가 정녕 전사라고 불릴 자격이 있는가 하는 말이 많았는데, 아예 423화에서 켄타스에게 공식적으로 넌 전사가 아니라고 부정당했다.
  1. 하지만 재능이 켄타스보다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질투심과 자괴감을 품은 내용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