ガキ
1 일본어
어린이를 비하하는 말, 속어이다. 어원은 불교의 아귀(餓鬼)에서 나온 말이다.
대개 '꼬맹이','꼬마' 정도로 번역하지만, 본래 이 단어의 어감은 '꼬맹이'나 '꼬마'보다는 상당히 거친 편에 속한다. 엄밀하게 말하자면 '어린이'보다는 '애새끼'(…)에 가까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좀 더 거친 표현으로는 쿠소와 결합하여 만든 쿠소가키(クソガキ)가 있다. 이쯤되면 '개새끼' 수준.
1.1 사용례
- 액셀러레이터 - 라스트 오더 : 한국판에서는 꼬맹이, 꼬마로 번역되었지만.(…)
- 가키노츠카이 : 줄여서 가키츠카 혹은 가키라고 부르기도 한다.
- 일상에서 사카모토가 박사를 이렇게 부른다.
2 토귀전 시리즈
코에이 테크모의 PS Vita와 PSP용 소프트 토귀전에 등장하는 소형오니.
파일:Attachment/가키/1.png
가키(ガキ, 餓鬼).
날카로운 손톱과 튀어나온 배를 가진 소형 오니. 이계의 여러곳에서 발견된다. 항상 모여서 행동하며 인간을 발견하면 일제히 습격해온다
가장 기본적인 소형오니. 많이 몰려다닌다는 것 외에 이렇다 할 특징이 없다. 가끔 점프해서 몸통박치기를 하는데 맞으면 넘어져서 귀찮지만 잡몹은 잡몹.
파일:Attachment/가키/2.png
가키 부정(ガキ・不浄)
짙은 장기(瘴気)를 몸에 지닌 가키. 오랫동안 이계에 머물며 다량의 장기를 모아온 것으로 보인다. 힘, 민첩성 모두 통상의 가키를 상회하고 있다. 하지만 어차피 가키의 변이종이라 모노노후의 적은 아니다.
가키의 아종. 색도 다르고 능력치도 조금 더 높지만 그냥 귀찮은 잡몹일 뿐이다.
파일:Attachment/가키/3.png
가키 황천(ガキ・黄泉)
많은 혼을 먹어온 가키. 혼의 힘을 얻은 것으로 힘을 증가시키고 있다. 발견즉시, 즉각토벌을 권장한다. 영웅의 혼이 잡혀있다는 보고도 들어와있다.
가키의 아종. 색도 다르고 능력치도 조금 더 높다. 하지만 역시 그냥 귀찮은 잡몹일 뿐이다. 특정 임무에서만 나오며 설명대로 미타마를 주는 녀석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