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메가스터디 손주은 대표가 시작한 대일학원 자리에 세운 현 메가스터디 학원의 전신. 메가스터디학원의 주력 학원으로서 강사들 사이에서는 정점에 오를수 있는 학원.
2 구성
2.1 러셀
- 러셀(단과반,6층)
- 건물 6층에 있으며, '메가스터디 러셀'이라고 한다. 메가스터디 하면 떠오르는 유명한 강사들(ex.이기상, 최인호 등)이 출강한다.
- 러셀 바른공부 자습전용관(5층)
- 2015년[1]부터 운영 중인 강남메가스터디의 새로운 주력상품. 필요없는 수업을 많이 들어야 한다는 재수종합반의 단점을 보완하고 관리가 안되는 독학재수학원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의무자습시간제로 운영된다. 개인좌석이 매우 넓은 편이다.(타 재종반에 비해) [2]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가 의무자습시간이며 교시제로 운영되어 쉬는시간에만 화장실에 갈 수 있다. 어기면 벌점을 받고 벌점이 5점 이상이면 퇴원이다.[3] 상식적인 것들을 어기면 벌점을 받는다. 6층 러셀 단과반과 함께 이용할 시 비용을 할인해준다.[4] 단과없이 이용할 땐 한달에 52만원을 받고, 급식은 중식 6000원 석식 6300원이다.[5]
자체 급식은 기복이 심하다. 맛있을땐 매우 맛있으나 맛없을 땐.(...) 담임제이며 학업고민, 진학고민 등 상담을 해준다. 그렇지만 담임의 경력에 따라 30~70명 정도씩 담당하며 상담 스타일은 다 다르다 .. 시설은 2015년 12월 새로 리모델링 했기 때문에 상상이상이다. 질문을 받아주는 튜터도 있는데 대부분 SKY생 아니면 의대생이다.(혹은 SKY의 의대생이다.) 그래서 쉬운 문제를 물어보면 이걸 왜? 한다고. 그리고 개인 콘센트가 없어 불편할 수 있다. 중간에 큰 충전기가 있으나 전력을 나눠쓰는 구조여서 그런지 충전이 느리다고 한다. 보조배터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이야기도 학생들 사이에서 오간다.(...) 그러나 시간관리 및 자기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는 학생이며 재수종합반 특유의 고등학교(...) 분위기가 싫은 학생에겐 최적의 학습공간이다. [6]
2.2 중고등관
강남 메가스터디 7층에 위치하며 과목별 선택수강이 가능하며 학생 수준별 반편성으로 담임제로 운영
- 내신 대비(주중,주말)
- 고1, 고2 중간/기말고사 학교별/교과서별 내신 대비
- 수능(선행) 강좌(주중,주말)
- 중3, 고1, 고2, 고3 대상 내신 대비와 별개로 수업
- 썸머스쿨(여름방학)
- 현 고1, 고2, 고3 대상으로 국/영/수/탐/논 과목을 선택수강이 가능하며 자습까지 관리되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 윈터스쿨(겨울방학)
- 예비 고1, 고2, 고3 대상으로 국/영/수/탐/논 과목을 선택수강이 가능하며 자습까지 관리되는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 스프링캠프(봄방학)
- 예비 고1, 고2, 고3 대상으로 국/영/수/탐/논 과목을 선택수강이 가능하며 자습까지 관리되는 봄방학 특강 프로그램
2.3 재수정규반
- 재수선선행반 : 12월 초부터 시작되는 수업으로 약 한달간 수능의 기초를 다지게 된다. 수학은 고등수학 위주로 영어는 단어위주로 간다.
- 재수선행반 : 1월 초부터 2월 초까지, 즉 정규반 시작전까지 하는 수업. 사탐수업은 없다.
- 재수정규반 : 강남메가스터디의 주력 수업. 2월 개강하여 수능전날 종강. 학원 등원 시간은 7시 40분까지이며 8시부터 8시 10분까지 아침조회 시간이고 8시 20분부터 1교시가 시작이다. 이후 60분 수업과 10분의 쉬는 시간이 있다. 점심은 11시 40분 부터 12시 30분까지고 12시 30분부터 12시 40분까지 체조시간이 있다.[7]
2.4 반수반
- 7월 개강.
3 학원 내 시설
- 3~4층 강남 메가 재수정규반
- 4층에 카페가 있는데 나름 괜찮은 수준을 자랑한다. 학원 내에서 해결할 만한 간식거리가 마땅치가 않다 보니 밥시간, 특히 매점을 이용할 수 없는 저녁 시간에는 꽤나 미어터진다!
- 5층 러셀 자습전용관
- 6층 러셀 수업강의실
- 7층 강남 메가 중고등관
4 주변 시설
대치동스럽게 주변엔 타워팰리스, 은마아파트등의 아파트촌과 학원가밖에 없다! 그나마 먹을거리를 찾는다면 은마아파트 상가로 가는 것을 추천.
5 교통
3호선 대치역 8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서 교통편은 매우 좋다고 볼수있다. 다만 밤 10시가 되면 이곳저곳에서 자동차를 끌고 자식을 데리러 온 부모님들 때문에 도로교통이 마비가 된다.(...) 경찰 여러분 교통정리에 수고 많으십니다.
도곡역~대치역 일대의 대로가 학부모 차들과 버스와 바이크와 경찰로 이 시간 내내 아비규환이나 다름없게 된다. 바로 근처의 은마아파트 사거리 또한 마찬가지. 교통혼잡의 절정은 수능이 끝나고 11월 중순부터 말까지 대치동 일대의 논술 학원들이 일제히 돈벌이에 여념할 때이다.
추가바람- ↑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반
- ↑ 5,6층이 메가스터디 러셀이 사용하는 층인데 5,6층만 유난히 화장실의 상태가 좋지 못하다. 학생들은 약 600여명에 육박하는데 5,6층,남녀 화장실 모두 합쳐서 20개 뿐(...) 그래서 그런지 학생들이 4층의 재수종합반이나 7층의 고등부의 화장실을 이용하곤 했는데 학원측에서 앞으로 다른 층을 이용할 시 벌점을 부과하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학생들만 비싼 돈 내고 공부하면서도 화장실도 제대로 못간다(...)
- ↑ 참고로 벌점이 가장 높게 주어지는 행위를 하면 즉시 퇴원이다.
- ↑ 일주일에 단과를 15시간 들으면 이론상 전액 할인이 된다. 단, 이 경우 비용이 180만원으로 재수종합반과 별 차이가 없어진다!
- ↑ 일반 독재학원이 45만원이고 급식도 3800~4500원인데 비해 훨씬 비싸다. 30일 이용시 67만원 대 93만원인 셈이다. 하지만 메가스터디니까...(...)
- ↑ 그러나 친목할 사람들은 여전히 친목도모를 한다. 고등학교 분위기가 아예 없다곤 할 수 없다(...)
- ↑ 2013년에는 따로 체조 시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 대략 언제부터 체조 시간이 추가됐는지에 대해서는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