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의 등장인물. 배우는 김수로. 일본판 더빙 성우는 무로조노 타케히로.
법인 청산의 임무를 띠고 파산 직전인 모교 병문 고등학교에 오게 된다. 직업은 변호사지만 대학교 시절 부전공이나 교직이수를 했는지 교원자격증도 가지고 있다. 좌표를 잃고 방황하는 병문고의 열등생들을 보고 과거의 자신이 떠올라 그들을 명문대로 보내기 위해 몸을 바친다.
고등학교 시절 황백현과 비슷한 캐릭터로 역시 수준급의 싸움실력을 갖고[1] 싸움하러 다니는 반항심이 있는 학생이었으나 고교시절 선생님에게 감동받아 공부를 시작해 변호사가 된 캐릭터.
공부의 신 16화(마지막화)에서 병문고등학교 교사들한테 작별인사를 하고 특별반 아이들에게 선생님 !!이라는 말을 듣고 가버린 후 다시 변호사 사무소를 차려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법으로 도와주는 일을 하게 된다.
공부의 신 방영 중에는 여러 웹툰에 출연하여 천하.* (천하유치원, 천하편의점 등등)을 드립했었다. 이미 울학교 ET 라는 영화에서 자신의 전유물인 개그를 거의 배제시킨 선생님이라는 역할이 강석호랑 겹쳐 다른게 뭐냐 라는 비아냥도 들었지만 독특한 캐릭터 확립에 성공, 울학교 ET 감독조차 기대 이상으로 김수로의 연기 실력이 뛰어나 놀랐다는 후문.
[각주[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강석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작중 한번 나오는데 클럽에서 황백현을 때리는 양아치들을 다 정리하는데 성공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