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틀링 버기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개틀링 버기
일어판 명칭ガトリングバギー
영어판 명칭Overdrive
일반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기계족16001500
중기관총을 장비한 장갑차. 아무리 험난한 지형이라도 거침없이 달릴 수 있다.

부스터팩 파라오의 사도에 수록된 일반 몬스터. 남자의 로망을 자극하는 듯한 일러스트와 설명이 특징이다.[1] 설정상 장갑차임에도 불구하고 도깨비 탱크 T-34보다도 공격력이 높다. 물론 수비력이야 그쪽이 더 높기야 하지만 아무리 미니건이 강력한 무기라고는 해도 전차의 주포보다도 화력이 높다니...

등장 당시에는 하급 기계족 중 공격력이 3위였고 지금도 땅 속성 일반 몬스터로 한정하면 1위지만, 그래봤자 수비력이 더 높은 대목인18의 완전한 하위 호환인지라 성능은 영 좋지 않다. 그래도 당시 일반 몬스터 수준을 고려해본다면 나름대로 준수한 능력치의 몬스터라고 볼수 있을 듯.

특이점이라면 1~3기 부스터팩에 수록된 평범한 일반 몬스터들은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나름대로의 활약을 했다던가 후에 재발굴 되어 덱에 쓰는 일이없는 한 거의 다 잊혀져 가던 시점에서 4기 부스터팩인 영원한 화염에 수록된 함정 카드 폴 포지션 일러스트에 도깨비 탱크 T-34와 함께 재등장 했다는 점.이후 치킨레이스라는 필드마법 카드에서 도깨비 탱크와 재등장 한다.

영어판 이름은 그냥 폭주가 됐다.(…)
  1. 일본판을 제외한 해외판 카드들은 총기에 대한 규제가 엄격한 나라들 때문에 일러스트에 화기류가 나오면 SF느낌이 나는 레이저포가 돼버린다던가,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바뀐다던가, 아예 냉병기로 대체 돼버린다던가, 총구나 포구를 다른색으로 칠해버린다던가, 그냥 라이터가 돼버리거나 하는 굴욕(?)을 당하는데 어째서인지 이 카드는 검열 안당하고 도깨비 탱크 T-34와 함께 본 모습 그대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