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스 그라브

ガス グラヴ
Gus Grav

슈팅 바쿠간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지 유우키 / 전광주 / 크리스핀 프리먼.

헥스 내 2인자이자 서브테라 브롤러. 사용 바쿠간은 서브테라 발칸.[1]스펙트라와 같이 다니며 스펙트라에 대한 충성이 상당하다.[2] 긴 머리에 중성적인 외모로 초반에 모습만 나왔을 때는 많은 시청자들이 성별을 혼돈했다고 한다(...) Gus라는 이름이 남자 이름이긴 하지만.

서브테라라는 속성이 졸개이며 존재감이 없다는 편견을 완전히 깨부쉈다. 전작에선 서브테라 배틀러인 줄리와 빌리, 그리고 2기 1화에서 나온 미라까지 깨지는 편이 적지 않은 편인 데다 1화에서 에게 쳐발린 졸개캐 슈지가 처음 쓴 속성이 서브테라라서 실상 이 속성을 쓰는 인물들은 주요 캐릭터라도 1류로 쳐주지 않았다(...) 하지만 첫 등장에서 단과 싸울 때 단을 압도적으로 쳐발라 보고 있는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 그것도 호전하다 진 게 아니고 그냥 개털렸다. 헥스 2인자로서 밑의 네 명의 패전 전과로 얼룩진 헥스의 위신을 세웠으며 1화에서 타이그리스를 갖고 논 스펙트라와 단의 넘사벽은 이것보다 격차가 심하지 않겠냐는 생각을 제공했다. 그 제노헤드의 개캐 바쿠간 파브로스와도 싸워 바쿠간 6성신보다도 더 호전할 정도의 실력이다.

베스타의 왕족보다 스펙트라를 향한 충성심이 더 강하다. 스펙트라가 능력을 인정하고 직접 섭외했으며 적이든 아군이든 상관없이 높임말을 쓴다.[3] 작중에는 스펙트라와 항상 같이 활동하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심지어는 스펙트라를 너무 걱정하다가 잔소리를 받기도 하며 하찮은 브롤러즈에게 자신보다 더 관심을 준다고 떼를 쓴다(...) 나중에 스펙트라가 헥스를 배신할 때 남아있는 대신에 스펙트라를 따라간다. 밀렌느가 버린 브론테스와 베가를 거둬 이성을 지워버리는 대가로 진화를 시켜 사용하게 된다.[4]

후반부에는 한동안 액션이 없다가 제노헤드로부터 굴욕을 당하면서도 꾹 참는 스펙트라의 모습을 보고 격분해 웨이터로 분장해서 제노헤드를 옥상으로 끌고 가 싸운다. 호전하지만 베가와 헥사도스가 죽고 자신마저 파브로스의 공격에 직격으로 맞고 사망...

하지 않았으며 베스테르 성의 지하 감옥에 갇혀있다가 역시 감방살이를 하게 된 하이드론을 도발해 탈출해서 제노헤드와 싸우는 스펙트라와 제일 먼저 합류한다. 전투가 승리로 끝난 후 단에게 아군으로 싸우게 되어서 기뻤다고 말한다.

4기 1부에서 잠깐 등장해 카오스 바쿠간들을 쓰러뜨린다. 2기와 4기 바쿠간들의 파워 밸런스를 감안하면 어떻게 그게 가능한 지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다(...).

이후 2부의 초반인 27화 28화에서 렌 크로울러와 함께 신세대 카오스 바쿠간들에게 덤벼들어 클레이 페르민 박사를 구하는데도 앞장선다.[5]
  1. 헬리오스와 마찬가지 사이보그로 개조해 온몸을 판금으로 덮고 비행도 하고 모터가 달린 손을 로켓처럼 쏜다. 사이보그수술로 진화후에는 손이 드릴로도 변형하는것이 덤 그리고 특별한 점은 거스를 포함해서 동료들은 물론 적을 포함한 타인한테까지 자네라는 호칭을 쓴다.
  2. 작중에서도 밀렌느나 린크가 "스펙트라의 개" 라고 부를 정도(...)
  3. 미라를 아가씨라 부르는걸 보면 원래 그라브 가문이 페르민 가문을 섬기던 집사 가문인 듯. 더욱히 4기부터는 스펙트라뿐만 아니라 페르민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충성을 다하고 있다.
  4. 브론테스는 그를 찾으러 온 볼트와 싸워 이긴 후, 자신에게는 어울리지 않았는지 "당신은 더이상 필요없습니다." 라 말하며 그냥 풀어주었다. 사실 풀어줬다기 보다는 외딴 혹성에 그냥 버렸다. 그러나 북미판에서는 방송하지 않은 4기 56화에서 스펙트라가 왕자가 된 이후 뭔가 마음이 바뀌었는지 귓속말을 받는 장면이 있고, 최종화 스페셜 엔딩에서 어느 한 혹성으로 향한 거스는 브론테스가 루미나 우르팡과 함깨 얘기를 나누던 것을 발견한다. 이후 묘사는 없지만 브론테스는 다시 귀환하여 발칸, 베가랑 재회하고 베스테르에서 지내게 되는 듯하다.
  5. 다만 이 에피소드가 미국판에선 삭제되어 존재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