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4기 초반
가면 벗었을 때
가출하기헥스에 들어가기 전
スペクトラ・ファントム (キース・フェルミン)
Spectra Phantom (Keith Fermin)
슈팅 바쿠간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미야 야스히로 / 정명준.
노바 브롤러. 전 헥스의 서열 1위이자 리더이며 베스테르 최강의 브롤러. 슈팅 바쿠간 작중 가장 강한 브롤러 중 하나이며 단 최고의 라이벌.
진홍색 코트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 더벅머리를 하고 있다. 생김새가 범상치 않은 인물. 그의 실력과 내공은 베스테르에서 인정받아 동경과 두려움의 대상이 되었다고.
2기 1화에서 첫 등장하는데 타이그리스를 순식간에 털어버리는 등 등장부터가 비장하다. 헬리오스와 함께 노바 속성이라는 면에서 단과의 라이벌 성립이 시작하자마자 거의 확정되었다.[1]
실체는 미라의 오빠인 키스 페르민으로 동생에게 손가락으로 이마를 치거나 자상하고 익살스러웠지만 히드라를 통해서 바쿠간이 사람처럼 의사소통을 하고 생각을 한다는 사실을 안 뒤에 성격이 비뚤어져 헬리오스와 함께 힘만을 추구하는 야심가가 되었다.자신이 새국왕이 되는것은 물론 세상의 모든 바쿠간들을 자신의 노예로 삼을 작정을 품고있었는데다가 미라에게 정체를 들켜도 싸늘하게 등만 보였으며 단의 드래고를 탈취해 퍼펙트 코어의 힘을 남용하는 괴물로 개조시키는 등 제노헤드가 제대로 활약하기 전까지는 뉴 베스트로이어의 1류 악역으로 여겨졌다. 심지어는 자신의 바쿠간인 헬리오스마저 기계로 개조시키고 살아있는 바쿠간들에게는 금지된 카오스 어빌리티 카드를 남용하는 등 도를 넘어선 악행을 가리지 않는다.
독자적인 행동을 위해 수하 거스를 데리고 제노헤드를 배신하며 그 와중에도 단과의 승부와 드래고가 탐나 레지스탕스들과도 여러 번 마찰한다. 결국에는 단과의 마지막 결투에서 패배해 지금까지 자기가 저지른 전무후무한 악행을 참회한 이후엔 단을 최강으로 인정하면서 마스크를 벗고 브롤러즈와 합류하게 되어 드래고의 배틀기어를 만들어주는 등 협력하며 제노헤드와의 결전에서도 같이 싸운다.
3기에선 여느 베스테르와 같이 소식이 없다가 4기 1부에서 마루쵸의 지원 요청을 받고 위기에 처한 브롤러즈를 도우기 위해 갑툭튀한다. 이 장면에서 엄청난 폭풍간지를 자랑한다. 단의 5개 속성 사이트킥에 합류하기 위해서 속성까지 노바에서 다크 온으로 바꾸고[2] 필요할 때 등장해줘서 단에게 지원사격을 제공한다. 배틀 수트를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한다. 이후 2부 27화~28화[3]에서 데스볼을 연구하던중 단오,거스,렌과 함깨 이상한 차원에 빠져버리고 거기서 아버지를 구출하게되며 이후 2부에서 소식이 뜸하다가 역시 북미판에서 삭제된 52화~54화에서 위 가출전사진에 가까운새로운 머리색으로 염색하고 노바베틀러로 복귀해서 베스테르가 파괴된 순간에도 행성잔해에서 아버지의 도움으로 수복한 HEX의 로봇바쿠간[4]들을 사용하면서도 가족들과 친구들을 지켜야겠다는 사념로 로봇스카이라이더즈들과 맞서싸운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시리즈 최강의 브롤러 중 하나다. 2기에선 단이나 제노헤드가 아닌 이상 스펙트라와 붙으면 답이 없다. 단마저도 머리를 싸매고 고전했던 상대였으며 중요한 결전 때는 항상 헬리오스가 드래고보다 유리한 상태이다. 아군으로 영입된 뒤에도 2기의 헥스와 4기의 카오스 바쿠간 군단을 엿먹일 정도의 수준을 자랑했지만 라이벌 보정이 사라진 주제에 주인공 보정조차 받쳐주지 않아서 4기 최종보스인 메그밀 에게 슌과 함께 함부로 덤볐다가 가차없이 발린다.
에이스 몬스터는 노바 헬리오스. 단의 드래고와 비슷하지만 드래고를 뛰어넘어 넘버 원이 되기 위해 집념을 불태우는 바쿠간이다. 그 때문에 드래고를 넘어서기 위하여 자신이 자원해 기계화 수술까지 받아가며 드래고와 대적한다. 그것도 두번이나! 하지만 결국 막판엔 드래고를 넘버 원이라 인정한다. 어찌보면 베지터와 비슷한 케이스. 이후 티타늄에너지를 통해 3번째 개조를 받은 후에는 어빌리티카드를 통하여 속성체인지를 할수있으며 살라만더와는 종족이 같은 조상을 두고 있기에 바쿠뮤턴트도 가능하게 된다.
근데 52화에서 등장했을때는 노바속성으로 돌아온 대신 속성체인지능력이 삭제되고 뮤턴트로 불가능하게되어서 아쉬울 따름- ↑ 1~4기 중 유일하게 노바 속성이 중간보스-최종보스였던 게 2기이다. 나머지는 전부 다크 온 속성이 담당. 예로 1기의 중간보스 마스카레이드도 다크 온이고, 3기의 최종보스 바로듀스도 다크 온이다.
- ↑ 삭제된 27화, 28화 에서 밝혀진것이지만 헬리오스가 인피니티 코어를 통한 신형 기계화 수술로 속성 체인지 능력을 가지게 되었기에 임시로 다크 온으로 활약한 것이다. 아버지인 클레이 페르민 박사를 구출할 때는 원래 속성인 노바로 체인지하여 싸웠다.
- ↑ 참고로 북미판에서는 이에피소드가 안나온다. 홍콩에서 자막방송및 일본내 한정 VOD웹애니판(현재 이사이트는 폐쇄됨)으로 방송한 일본어판에서만 나왔다. 그뿐만아니라 4기 2부부터 홍콩판에서만 방송하고 북미에서는 미방영한 에피소드가 14편이나 된다.
- ↑ 이떄 헬리오스도 나서고 싶어했지만 살아있는 바쿠간들을 분해시키는 게이트카드인 데스트레아 아마겟돈의 위헙에 대비해 참을수 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