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호(김성모)

48ccbd7565a90.jpg

1 개요

결호는 김화백대털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2 작중 행적

인천의 황제라 불리는 전국구 사시미 스타 중 한명이며, 김고촌에 의하면 백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한 천재적 사시미질 재능의 소유자라고 한다.
본래 개나리와 적대적인 관계가 아니었으나 황산에게 여동생이 개나리 똘마니들에게 집단 윤간당한 뒤 남해 외딴섬으로 팔려나갔다는 보고를 듣고[1] 극도의 분노를 느껴 그날밤 단독으로 개나리를 죽이러 서울로 간다.

개나리 소유의 강남 단란주점을 아수라장으로 만들곤 개나리와 치열한 사투를 벌여 개나리의 배에 칼을 꽂는데 성공하지만, 경험 부족으로 복대의 존재를 알아채지 못해 순식간에 반격당해 죽는다.

이후 시체더미에 섞인 채 시멘트에 파묻히먼서 리타이어.
이때 눈을 부릅뜨는 의미심장한 연출 때문에 혹시 살아있지 않을까 하는 독자들의 기대가 있었고, 나중에 개나리의 아내를 유혹하는 결호 닮은 제비가 등장해 "결호가 제비로 변신해서 복수하러 왔다"라고 추측하는 독자들도 있었으나 그런 거 없었다.

비록 경험 부족으로 안타까운 패배를 맞긴 했지만, 그래도 작가가 말하길 개나리보다는 강하다고 한다. (작가 공인 : 독고 > 테리우스 > 주형기 > 결호 > 개나리 )

테리우스와는 어린 시절부터 알고 지낸 친구 사이로, 소년원 시절에만 해도 테리우스보다 강했었던 것 같다. 결호의 죽음은 테리우스가 개나리와 싸우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3 기타

최근 돌아온 럭키짱에서의 나도하 역을 맡아 전투력 측정기 no.1으로 열연 중이다.
  1. 물론 이는 황산이 꾸며낸 새빨간 거짓말이며, 사실 결호의 여동생은 황산이 일본에 팔아넘긴 것이었다.황산의 무서움을 알 수 있는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