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마로의 블로그

보러가기

1 소개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중인 웹툰으로 2014년 8월부터 매주 수요일 연재중이다. 작가는 '나날'. 인간처럼 행동하는 '계마로'와 주변 인물들의 소소한 일상을 그린 작품으로 별다른 사건이나 서사가 없이 진행되지만, 입가에 소소한 미소를 띄게 하는 훈훈함을 갖춘 치유계 작품이다.

2 등장인물

2.1 계마로

본작의 주인공(주견공)으로 웰시 코기 종의 수컷 견공이다. 나이는 7살이나 개 나이로는 51살이라 스스로 주장한다.[1] 생일은 5월 5일. 스스로 주장하는 나이대(50대)에 걸맞게 신식 문물을 잘 받아들이지 못하며 생활 방식도 상당히 구식이지만, 본인은 '얼렁이닥터(얼리 어답터)'를 자처하고 있다. 빌라에서 혼자 거주하다가 주변 개 짖는 소리가 시끄러워 유별남의 집으로 거처를 옮기게 된다. 수인이 존재하지 않는 작중에서 유일한 이족보행과 인간의 언어를 구사하는 동물로 사람들의 놀라움을 사고 있다. 이름은 마로가 아니라 마로가 맞다.

2.2 유별남

계마로의 룸메이트로 젊은 남성 수의사다. 다소 험상궂은 인상과 달리 순수하고 정도 많은 인물로 계마로의 개 나이를 인정하여 계마로를 깍듯이 연장자로 대우해 주며, 계마로의 일견 답답할 수 있는 언행도 모두 이해하는 대인배다. 28화에서는 이순지에게 반한 듯한 모습도 보여 주는데 아직은 딱히 진전된 건 없다.

2.3 이순지

여성으로 23세의 휴학생. 3화에서 처음 등장한다. 개탈을 쓰고 인형탈 알바를 하고 있었는데, 고양이탈 알바를 하고 있던 계마로와 활동범위가 겹치자 마로에게 "야이 개새끼야!!!" 라는 욕을 먹고 개새끼한테 개새끼 소리를 듣고 멘붕하여 한바탕 싸움을 벌여 알바를 짤리게 된다(...). 이렇듯 악연으로 계마로와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이후로도 마로와는 악우에 가까운 관계인데,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정이 들어가는 모습이다. 유별남과는 달리 계마로에게 존댓말은 당연히 하지 않는다.
여담으로 정식연재 전의 웹툰리그 연재 시절에는 유별남이 아닌 이순지가 마로와 동거하는 사람이었었다.

3 여담

작중 계마로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는데, 이는 실제로 존재한다! [1] 이곳이며, 작중의 모습과 동일하게 업데이트되고 있다.

본작의 스핀오프게임을 즐기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웹툰이 있는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제작한 캠페인 웹툰이다.
  1. 2015년이 되자 8살(개 나이 54살)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