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블린 신병모집원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Goblin Recruiter
한글판 명칭고블린 신병모집원
마나비용{1}{R}
유형생물 — 고블린
고블린 신병모집원이 전장에 들어올 때, 당신의 서고에서 원하는 개수만큼의 고블린 카드를 찾는다. 그 카드들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개한 후, 당신의 서고를 섞고 맨 위에 공개한 카드들을 원하는 순서로 올려놓는다.

"다음!"
공격력/방어력1/1
수록세트희귀도
Visions언커먼
6th Edition언커먼

이게 나왔던 당시에는 고블린들이 뭉쳐서 시너지를 낼 일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 카드가 별로 밸런스를 깰 일이 없었다. (게다가 고블린 왕은 당시에 생물 유형이 고블린이 아니었고 그냥 군주였다) 그래서 당시 사용하는 방법은 Song of Blood와 함께 사용하면 확실하게 {1}{R}이라는 비용으로 공격하는 생물 모두 +4/+0이라는 능력을 얻을 수 있는 콤보적 활용.

문제는 몇년 뒤 맹공 블록이 발매되고 나서. 그 블록에서 엘프라든가 고블린이라든가 이런 종족들이 같은 종족끼리 시너지를 발휘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종족덱이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했고, 고블린덱에 이게 들어가면 랜드가 충분히 있는 상황에서 원하는 순서대로 고블린이 나오게 서고를 조작할 수 있었던 것이다. 특히 Goblin Ringleader와의 시너지가 미칠 정도였다.

그런 이유로 익스텐디드에서는 2004년 1월부터, 레가시에서는 2004년 9월부터 금지먹은 금지 제한 카드. 빈티지에서는 사용가능.

여담으로 이 카드의 대사인 "Next!"("다음!")는 당시 매직인들의 유행어 중 하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