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광기을(를) 찾아오셨나요?
1999년에 KBS에서 방영된 청춘 드라마. 광끼는 광고에 끼가 있는 아이들의 줄임말이다.
광고대회 대상을 위해 김남진 교수(조민기)가 광고계의 외인구단을 만들어 보자고 제안하면서 이동욱(이동건)과 윤성연(최강희)가 주축이 되어 학교의 아웃사이더들을 끌어모아 광고대회에 도전하는 이야기 이다.
매화마다 시트콤 처럼 크고 작은 소동이 있고 난관에 닥쳤을때 등장인물들의 우연한 발견이나 캐릭터들의 장기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당대 청춘 스타들이 캐스팅 되었는데 학교1편에서 활약했던 몇몇인물들이 다시 캐스팅되었다.예대로 진학한건가?
가난한 포토그래퍼 강민 역에 원빈 날라리 유학파 황대주역에양동근 광고창작과의 수재이자 고학생 윤성연역엔 최강희,를 좋아하는 광끼 클럽의 실질적인 리더겸 에이스 이동욱역에 이동건. 유별난 아웃사이더 표루나 역에 배두나등 지금은 모으기도 어려운 최고의 캐스팅을 자랑했다. 초기 출연자중 김현정은 현재 브라운관이나 스크린등지에서 뚜렷한 활약을 보이고 있진않지만 한 극단에 소속되어 여전히 업계에서 정진중이라고한다. 여담으로 탤런트 김소연또한 중반부터 투입. 최강희가 연기하는 윤성연역과 라이벌구도를 형성했다. 후에 이 기믹을 더 재수없게 업그레이드되어 이어받은 역을 연기하는 장성원이 투입되는데 가수겸 배우 장나라의 오빠로 용의눈물에서 연기한 경력이 있는 배우였다. 이후 등장하게 되는 주역들에 대해선 추가바람
첫회때 다들 광고에 관심이 없는데도 광끼 가입을 하는 이유들이 유별난데.
강민->대회 상금 60만원 준다고 해서
진달래->김남진 교수를 짝사랑 해서
황대주->윤성연에게 반해서
이동욱->윤성연이 한다고 해서
표루나->이동욱,윤성연의 근성에 반해서
강민 - 표루나, 이동욱 - 윤성연의 러브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었으나, 표루나역의 배두나가 봉준호의 플란더스의 개에 참여를 이유로 극중에서 중도 하차하는 바람에, 멜로라인이 바뀌게 된다. 그 후, 윤성연 - 강민 연애라인이 이뤄지면서 이동욱역의 이동건까지 하차.
광고학과 교수역에 최근엔 악역만 맡은 조민기가 활달하고 재밌는 교수역을 맡아서 보다보면 이 사람이 우리가 알던 조민기가 맞나 싶을정도. 상대 교수역엔 뭬야~로 유명한 도지원이 맡았다.
배두나,최강희,원빈은 그해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배우들에겐 나름 의미있는 작품이 되었다.
촬영학교 건물이 멋진곳으로 유명한데 당시 개교한지 얼마 안된 계원예술대학교를 배경으로 했다. 이곳은 최근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촬영장소로 쓰이기도 했다.
작중 원빈이 당시 기무라 타쿠야를 벤치마킹한듯한 장발을 하고 나오는데 지금 봐도 전혀 느끼하거나 촌스럽지가 않다.이것이 원빈 효과? 얼굴이 사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