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칭: きゅうきょくキマイラ
- 영칭: Ultimate Chimera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X에서의 모습)
1 MOTHER3의 몬스터
MOTHER3의 키마이라 연구소에서 나오는 키마이라. 안도너츠 박사가 각종 연구를 거듭하여 만들어낸 궁극적인 키마이라로, 생김새는 전체적으로 붉은 색에 허리까지 난 큰 입과 이빨이 돋보이는 게 위협적으로 생겼다. 박쥐 날개가 달려있지만 날아다니는 모습은 공식에서 보여주지 않았다. 장식 저 눈 위의 뾰족한 뿔같은 게 고양이귀로 보이기도 하고 강렬한 인상과 함께 나름 귀엽게 생기기도 해서 팬들에게 인기도 있는 편. 약점은 등 뒤의 버튼이고 이걸 누르면 키마이라가 멈춘다. 다시 누르면 작동. 머리 위에 있는 새는 레이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작동을 멈췄을 때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키마이라를 작동시키는 페이크도 친다. 연출 상 그 새가 궁극 키마이라를 조종하고 작동을 멈추지 않게 하는 원흉일지도 모른다.
국내명칭이 명확하지 않은 고로 궁극 키메라와 궁극 키마이라가 혼용되고있지만 주로 일판 명칭을 따른 궁극 키마이라가 더 많이 쓰인다.
1.1 상세
키마이라와 마주치면 특유의 띠딩! 하는 소리와 함께 노란 느낌표가 뜨면서 주인공 일행한테 달려온다. 싸우지도 못하므로 일단 도망가야한다. 이 녀석과 부딪히면 그 자리에서 키마이라에게 물려 콰직하는 소리가 나고, 씹히는 모션과 소리와 함께 붉은 색으로 화면이 페이드아웃 되며 게임오버 된다. 대충 이렇게 된다. 다행인 것은 뛰어서 도망가면 꽤나 빨리 따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키마이라 연구소를 떠날 쯤에 얘와 관련된 이벤트가 하나 발생하는데 꽤 무섭다. 그 외에 등장 하는 곳은 키마이라 연구소 말고도 엠파이어 포키 빌딩의 화장실이 있다. 키메라가 등장하는 화장실은 띠딩! 소리가 나므로 쉽게 피해갈 수 있지만 그 화장실 안에서만 얻을 수 있는 고급 아이템이 있어서 얻고 가려면 만나야 한다... 여담으로 롬을 뜯어서 삭제된 대사를 확인하면 궁극 키메라를 기그에 비유한다. 또한 작중에서는 실패작이라고 취급 하는것 같다.통제가 안되는 것 때문인듯.
등장하는 맵 자체 BGM도 음침해서 타네히네리 섬과 함께 MOTHER3의 트라우마 요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1.2 기타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X에서도 나온다!
뉴포크 시티 스테이지에서만 랜덤으로 등장하며 나타날때 그 띠딩!하는 효과음과 깨무는 소리는 여전하다. 등장했을 땐 맵 자체도 어두워진다. 원작을 재현해서 건드리면 100 이상인 대량의 데미지를 받고 그대로 일격에 장외사 처리된다. 원작만큼 심장 쫄리고 무섭다
키마이라 뒷 쪽에 있는 버튼도 모델링으로 재현되어있지만 누르는 건 불가능하다. 바로 턴해서 물어버린다.[1]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닌텐도, 게임보이 어드밴스 계열 게임의 캐릭터를 주로 제작하는 제작자 N64Mario에 의해 M.U.G.E.N. 캐릭터로도 제작되었는데, 원작의 위력을 그대로 살려서 말 그대로 흉악 캐릭터. 체력이 얼마나 남았느냐에 상관없이 물기 한방으로 바로 K.O시킨다.
개리 모드의 게임모드 중에선 '궁극 키마이라 사냥'이라는 게임모드가 있는데# 한 플레이어는 궁극 키마이라고 다른 플레이어들은 돼지마스크들로 플레이하는데 궁극 키마이라의 목적은 모든 돼지마스크들을 죽이는 것이다. 대신 돼지마스크들은 키마이라의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중지되어 돼지마스크가 이긴다. 그런데 여러명이 붙어도 버튼누르기는 쉽지 않은편,... 거기에다 키메라는 날아다닐수 있으니..... 죽지않고 계속 이기다보면
핑크-하늘-초록-하양순으로 랭크가 올라가는데 큰 의미는 없다.
추가바람
- ↑ 그러나 궁극 키마이라를 추락시킬 수는 있다. 맨 위의 사진처럼 뉴포크 시티 맵 밑부분에 나무판자가 있는데, 궁극 키마이라가 이 나무판자 위에 있을때 타이밍을 맞춰 부수면 "구워워워" 소리를 내며 추락한다.